넥슨, '다크어벤저 3' 유저간담회 '대화의 장(場)' 성황리 종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은 불리언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3의 유저간담회 ‘대화의 장(場)’을 종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에서 진행된 ‘다크어벤저 3’의 유저간담회는 유저들과 심도 깊은 대화를 통해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김진규 디렉터는 지난 6개월간 유저들이 의견을 보내온 편의사항, PvP, 게임 밸런스, 재화 밸런스 등에 대한 개선안을 발표했다. 또한, 길드대전, 고대 유물, 보상 상향, 팀대전 신규맵, 신규 지역, 신규 스킬 등 3월까지의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공개했다.

이어서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불리언게임즈의 반승철 대표, 김진규 디렉터, 권태균 기획자, 문호환 기획자, 넥슨의 송호준 사업실장이 유저들과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며 게임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이어 나갔다.

이미지=컴투스

네이버랩스, KB손해보험과 ‘어웨이’ 기반 자동차보험서비스 개발 협력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의 기술연구개발 법인 네이버랩스는 분당구 정자동 네이버 본사에서 KB손해보험과 어웨이 기반의 자동차보험 연계서비스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각 사는 네이버랩스가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플랫폼 어웨이에서 KB손해보험 가입자가 긴급출동 및 사고접수 등 자동차보험 연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할 계획이다.

어웨이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유저인터페이스(UI), 방대한 지역정보(POI)와 연계되고 음성인식 목적지 검색이 가능한 전용 내비게이션, 네이버뮤직/오디오클립 등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로그인을 통해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뮤직에 저장해 둔 플레이리스트를 차량 스피커를 통해 바로 감상하는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현재까지 차량 공유서비스 그린카에 1천대가 장착되어 있으며, 2월초 일반 사용자도 쓸 수 있는 애프터마켓용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컴투스, 美 펀코와 '서머너즈 워' IP 라이선스 계약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컴투스가 29일 미국의 펀코와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라이선스 계약을 발표했다. 펀코는 독보적인 보블헤드 피규어 스타일로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완구 제작∙유통사다.

마블 시리즈, 스타워즈와 같은 할리우드의 대형 프랜차이즈 IP를 비롯해, 영화∙애니메이션∙게임 등 세계적 파급력을 갖춘 문화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라이선스 상품화해 오고 있으며, 한국 게임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컴투스와 손잡고 서머너즈 워 IP 라이선스 상품을 제작한다.

펀코는 이번 계약을 통해 서머너즈 워의 세계관과 게임 속 대표 캐릭터를 자체 베스트셀러 피규어 라인업인 팝!(Pop!) 시리즈만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활용해 피규어,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으로 제작한다. 아울러 디지털 스티커 및 카드, 2D∙3D 맞춤형 캐릭터 등 웹∙모바일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머너즈 워’ 디지털 상품도 제작해 제품 라인업을 더욱 풍부하게 구축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세계적 인지도를 가진 콘텐츠만을 전문적으로 라이선싱하는 펀코와의 계약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 ‘서머너즈 워’ IP 영역이 한 단계 더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천원으로 집에서 평창 가즈아!’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스카이라이프는 2월 25일까지 ‘천원으로 집에서 평창 가즈아!’ 프로모션을 통해 동계 스포츠 관련 영화 특별관을 구성하고 모든 영화를 1000원에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국가대표’, ‘쿨러닝’ 등 동계 스포츠 관련 인기 영화 특별관을 구성해 스카이라이프 고객들이 평창의 열기를 안방에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스카이라이프는 다음달 9일부터 25일까지 가입자들이 ‘지상파무제한’, ‘JTBC’ VOD 월정액 상품에 신규 가입하면 첫 달 월정액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VOD와 PPV 3만원 이상 시청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용평리조트 숙박 이용권을 증정한다.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동계 스포츠를 즐기며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스카이라이프는 2월 25일까지 ‘천원으로 집에서 평창 가즈아!’ 프로모션을 통해 동계 스포츠 관련 영화 특별관을 구성하고 모든 영화를 1000원에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