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피날레’를 앞두고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에는 여섯 번째 챕터의 메인 스트림 ‘G21 수호자의 길’을 비롯해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베일에 가려졌던 신규 지역 ‘아발론’, 새로운 보스와의 신규 전투 및 필드 레이드,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무기 에르그 시스템’, 새로운 사도들의 등장 ‘사도 레이드’ 등 업데이트에 관한 풍성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21일까지 G19와 20의 플레이 제한을 20레벨로 하향 조정하고 완료 시 보상을 지급하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내년 2월 1일까지 모든 유저 대상으로 ‘프리미엄 플러스팩’, ‘모든 수리비 50% 할인’ 등 혜택과 매일 다양한 버프 이벤트 및 주차별 온타임 보상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마비노기 일러스트 이미지 (사진=넥슨)

엔씨소프트 ‘리니지M’ 다크엘프의 영혼석 수집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다크엘프의 영혼석 수집’ 이벤트를 13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수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다크엘프의 영혼석’을 얻을 수 있다. ‘다크엘프의 영혼석’으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카시오페아의 상자, 마법주문서(아이언 스킨) 등 5종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은 ▶지하 침공로 1,2층 ▶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고대정령의 무덤이다.

엔씨는 다크엘프 전용 아이템 4종의 획득 경로를 추가 했다. 이용자는 용의 던전과 화룡의 둥지에서 희귀 등급 무기 2종(파괴의 크로우, 파괴의 이도류)을 얻을 수 있다. 고급 무기 2종(흑빛의 크로우, 흑빛의 이도류)은 제작 리스트에 추가됐다.

넷마블 아프리카TV서 ‘리니지2레볼루션’ 공썰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다중사용자역할수행게임) '리니지2레볼루션의‘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인터넷 방송 '공썰전 시즌4'를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2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공썰전'은 레볼루션 이슈나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토크쇼다. 지난 시즌3에서 이 방송은 아프리카TV 프로모션 방송 사상 최대 동시접속자 수 1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시즌은 게임 해설가이자 레볼루션 코어 유저인 정인호와 이전 시즌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방송인 이지인이 사회를 맡고, 게임방송인 김성회, BJ 필메, 아귀, 달래킹이 패널로 참여한다.

시즌4가 레볼루션 1주년을 기념하는 만큼, 1~2주차 방송은 대규모 업데이트 '레볼루션 2.0'을 다루고, 3주차는 크리스마스 특집, 4주차는 연말 특집으로 꾸며진다.

넷마블 '리니지2레볼루션' 공썰전 이미지 (사진=넷마블)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주 캐릭터 전환기능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주 캐릭터 전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주 캐릭터 전환 기능은 현재 게임 접속중인 본 캐릭터와 연결된 부 캐릭터를 게임 진행 중에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본 캐릭터와 부 캐릭터가 동일 위치에 있을 경우 두 캐릭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 이후에는 위치를 공유하며 언제든지 캐릭터를 전환할 수 있다. 단, 두 개 캐릭터 간 긴급 회피 스킬, 쿨타임 등은 공유하며 캐릭터 전환 상태에서는 무역 콘텐츠 이용이 불가능하다.

이와 함께 길드 결전도 새롭게 개편했다. 개편된 길드 결전은 30대 30 일반 대전, 각 길드의 5명이 순차적으로 대결을 펼치는 1대 1 대전, 그리고 모든 길드원이 싸우는 총력 대전까지 총 3라운드 형태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규모가 작은 길드도 큰 길드에 대항해 결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이 주 캐릭터 전환 기능을 업데이트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PS4용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플레이스테이션 행사 참가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네오위즈는 플레이스테이션4 타이틀로 발매한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로  ‘PlayStation Experience 2017(이하 PSX 2017) 행사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PSX 2017’ 행사는 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플레이스테이션의 다양한 인기 타이틀을 만나볼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콘솔게임 행사 중 하나다.

내년 1분기 중 북미, 유럽 시장 정식 발매를 준비중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 현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게임의 매력을 어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게임 시연존을 마련하는 한편 개발자와 대전, 미션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한정판 패키지 등 기억에 남을 만한 각종 경품도 준비할 방침이다.

백승철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총괄 프로듀서는 “이번 ‘PSX 2017’ 참가는 북미, 유럽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디제이맥스’만의 매력이 잘 보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플레이스테이션 행사에 참가한다. (사진=네오위즈)

웹젠 ‘기적(MU): 최강자’ 공개테스트 시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웹젠은 ‘뮤(MU)’ IP제휴로 제작된 신작 모바일게임 ‘기적(MU): 최강자’의 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웹젠과 ‘기적(MU): 최강자’의 중국 서비스 담당회사인 룽투게임즈는 오는 7일 ‘기적(MU): 최강자’의 공개테스트(OBT)를 시작한다. AOS(안드로이드 환경 기기)에서 먼저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iOS(애플 환경 기기)버전은 테스트 시작날짜를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양사는 공개테스트에 앞서 지난 12월5일에는 중국의 현지 매체 및 게임 내 길드 회원들을 초청해 사전간담회를 열고 게임에 대한 정보도 미리 공개했다.

블루홀피닉스 ‘미니골프킹’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블루홀의 자회사인 블루홀피닉스는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 ‘미니골프킹’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미니골프킹은 모바일 골프 게임으로 실시간 대전을 통해 전세계 사용자들과 경쟁할 수 있다. 직관적인 규칙과 쉬운 조작으로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숙련된 사용자는 대전 상대와 물체, 지형에 따른 상호 작용을 통해 깊이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맵의 물체와 지형이 공을 튀기거나 빨아들여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고, 한정된 아이템 등 행운 요소로 역전 가능성도 있어 초보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랭킹 모드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과 경쟁해 상위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며, 친구 초대 기능으로 친구와 대전이 가능하다.

블루홀피닉스 '미니골프킹' 이미지 (사진=블루홀)

아프리카TV-트레져헌터, 창작자 육성·활성화 업무협약(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아프리카TV는 MCN(멀티채널네트워크) 기업 트레져헌터와 창작자 육성 및 창작 활성화와 관련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경기 판교 아프리카TV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사는 콘텐츠 산업 경쟁력 강화와 창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창작자 육성·활성화, 창작 인프라 지원, 신규 공동사업 발굴 등을 공동 추진키로 합의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트레져헌터와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여성을 위한 양질의 개인방송 콘텐츠는 물론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유입을 극대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아프리카TV BJ들과 타 플랫폼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의 기획·합동 방송과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위메프, '제22회 한국유통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위메프는 ‘2017년 제22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최고 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대통령상은 전체 유통 관련 기업 가운데 최고 평가를 받은 기업에게 수여된다. 올해는 위메프가 단독 수상했다.

한국유통대상은 국내 유통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의 공로를 포상하고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996년 만들어졌다. 학계와 연구소, 단체, 정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친 뒤 최종 심사를 진행,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위메프는 2014년 1258억, 2015년 2165억, 2016년 3690억원으로 지난 3년간 매출액 3배 성장을 이뤘으며 올해 4조원 안팎의 거래액을 기록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실제 2014년 1만 4천여 곳에 불과하던 파트너사는 2017년 현재 기준 3만여곳으로 늘어난 상황이다. 2014년 45만여 개에 그쳤던 취급 상품 수는 올 상반기 200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CJ E&M, ‘제3회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대회’로 꿈나무 창작자 발굴∙육성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DIA TV)’가 키즈 분야 꿈나무 창작자 발굴∙육성을 위한 ‘제3회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 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예비 창작자는 12월 8일부터 개설되는 ‘네이버TV 플레이리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실험∙놀이∙장난감 등 키즈 분야와 관련된 자유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등록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내년 1월 17일 50개 팀의 예선 통과자를 발표하고, 2차 미션 영상 경합을 거쳐 최종 10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신인 크리에이터 발굴’에서 나아가 ▲다이아 티비만의 전문적인 크리에이터 교육 ▲국내 톱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제작 기회 ▲오리지널 콘텐츠 출연 기회 등을 특전으로 제공함으로써 신인 창작자의 자생적 성장을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어도비 '미래의 업무' 보고서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어도비는 아태지역 10개국 4700여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원의 경험과 기술이 근무환경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에 대한 '미래의 업무: 아태지역 보고서'를 7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직장 내 기술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비즈니스 성과에 매우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국내에서는 이러한 기술이 직장인의 생산성 향상과 경험 증대를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오늘과 같은 경험 비즈니스 시대에서 현명한 조직은 뛰어난 경험을 전달하는 여건 조성이 인재 유치의 핵심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라며 "많은 기업이 생산성을 증진하고, 직원들에게 강력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직장 내 기술 구축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KISA, 2017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KOAF)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2017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KOAF)'를 '온라인광고, 디지털 시대를 이끌다'라는 주제로 서울 모나코스페이스에서 개최했다.

2017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회장 목영도)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우수 온라인광고 발굴 및 시상을 통해 온라인광고 업계의 한 해를 돌아보고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광고시장 예측'에 대한 기조연설, 온라인광고 유통기술 및 참여형 광고 캠페인 사례 발표로 진행됐다.

김석환 KISA 김석환 원장은 "온라인광고가 스스로 매체 영향력에 맞는 책임성을 가지고 자율규제 기반으로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랩, SW 코딩강사 양성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SEM)' 5기 수료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지난 6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소프트웨어(SW) 코딩강사 양성 무료 교육 프로그램인 '안랩샘(AhnLab SEM, 안랩샘)' 5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안랩 김기인 전무는 4개 교육과정(스크래치, 앱 인벤터, 파이썬, 아두이노 코딩강사 교육과정) 수강생 총 180명 중 출석률, 과제수행, 모의수업 등의 수료기준을 충족한 132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김기인 안랩 전무는 "어려운 과정을 수료한 안랩샘 수료생들이 사회에서 인정받는 코딩 교육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세계 최대 딥러닝 컨퍼런스 NIPS에서 AI 연구 성과 발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머신러닝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 컨퍼런스 ‘NIPS’에서 AI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IPS)는 캘리포니아 공과 대학교와 벨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머신러닝 학회이다. 특히 지난 1986년 시작한 이래 인공 신경망 연구가 확산되며 세계 최대 머신러닝 학회로 자리잡았다. 그만큼 NIPS에서 채택된 연구 논문은 머신러닝 학자들에게 주목받으며 새로운 연구의 토대가 되고 있다. 
 
네이버는 서울대와 함께 딥러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이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 논문,‘Overcoming Catastrophic Forgetting by Incremental Moment Matching In Reinforcement Learning, Algorithms, Applications’이 채택되어, 현지 시각 6일 오후 5시 45분(한국 기준 7일 오전 10시 45분), ‘스포트라이트’ 세션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네이버는 NIPS에서 진행되는 ‘머신러닝 시스템스(ML Systems) 워크샵’에 구두 발표 대상자로 선정되어, 자사의 머신러닝 연구자를 위한 개발 플랫폼인 NSML(Naver Smart Machine Learning)에 대한 논문 ‘NSML: A Machine Learning Platform That Enables You to Focus on Your Models’을 발표한다.

핸디소프트, 인도네시아 '텔콤셀'과 '스마트 회의실' 서비스 구축 계약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핸디소프트는 인도네시아 현지 스마트 솔루션기업 CSI(PT Corea System Indonesia)와 계약하고, 인도네시아 텔콤셀에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 회의실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텔콤셀은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사인 텔콤(Telkom)의 자회사다.

핸디소프트가 제공하는 스마트 회의실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각 층별 전체 회의실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각 회의실 별 온도/습도 모니터링을 통해 적정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여 쾌적한 사무환경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이사는 "IoT 기술을 통해 오피스 환경이 한층 더 스마트하게 진화하고 있다"라며 "높은 IT 잠재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굵직한 레퍼런스를 확보함으로써, 빠른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OTT 텔레비, ‘동아시안컵 이겨라 대한민국!’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OTT서비스 텔레비 구매고객 대상으로 8일부터 동아시안컵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카이라이프는 대한민국이 출전하는 동아시안컵 경기에서 대한민국이 승리하면, 경기 당일 텔레비 미박스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미밴드2를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를 친구에게 소문 내고 대한민국 대표팀을 댓글로 응원하면 우수 댓글을 선정해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텔레비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또 올해 연말까지 텔레비에 가입하면 월 3300원인 지상파, 종편 등 기본채널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채널당 월 550원인 선택채널은 110원에 시청 가능하다.

동아시안컵은 대한민국, 북한, 일본, 중국 4개국 남녀 축구대표팀이 참가하는 대회로 SPOTV가 전경기 생중계 한다. 프로모션 대상이 되는 대한민국 경기는 8일 일본(여자), 9일 중국(남자), 11일 북한(여자), 12일 북한(남자), 15일 중국(여자), 16일 일본(남자) 순으로 이어진다.

KT스카이라이프 ‘동아시안컵 이겨라 대한민국!’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KT스카이라이프)

딜라이브, 글로벌 대작 ‘나이트폴’ VOD 독점공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딜라이브 케이블 OTT방송이 연말을 맞아 글로벌 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나이트폴(KNIGHTFALL):신의 기사단’을 VOD독점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나이트폴은 글로벌 미디어 기업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가 전 세계 동시방영으로 선보이는 중세 십자군 전쟁을 배경으로 하는 10부작 드라마다.

딜라이브는 이날 밤 11시 히스토리 채널에서 첫 회가 방송된 후 1시간 뒤인 밤 12시 VOD로 첫 회를 무료 제공하고, 이후 매주 목요일 밤 12시에 순차적으로 VOD를 서비스한다.

이 밖에도 딜라이브는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A+E 네트웍스의 핫한 프로그램들을 대거 보강해 딜라이브만의 킬러 콘텐츠를 강화한다. 먼저 데이트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방송가의 뒷이야기를 담은 ‘언리얼 시즌2, 시즌3’를 비롯해, 전설적인 가수 휘트니 휴스턴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휘트니’, 그리고 ‘폰스타’, ‘댄스맘’, ‘엄마는 너무해’와 같은 A+E 네트웍스의 인기작품들을 독점 VOD서비스 할 예정이다.

그리고 A+E 네트웍스의 인기 프로그램들을 OTT박스인 딜라이브 플러스에서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현재 뿌리, 식스, 바바리안라이징을 시청할 수 있으며, 딜라이브는 이달 안으로 ‘둠스데이’, ‘도전! 홀로 생존하기’, ‘언리얼 시즌1’, ‘카운팅카’ ‘창고경매전쟁’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편 딜라이브는 OTT박스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80명에게 홈플러스 상품권(5만원)을 지급하고 이달 31일까지 판매가 15만원인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를 9만5000원에 판매한다.

딜라이브에서 VOD 독점 공개하는 드라마 나이트폴 이미지 (사진=딜라이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