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애플의 아이폰8이 배터리 스웰링(팽창)현상이 나타난 가운데, 애플의 새 스마트워치 애플워치3도 품질 문제가 제기됐다. 애플워치3의 경우 오는 3일 아이폰8시리즈와 함께 국내에 출시된다.

애플워치3의 일부 제품에 디스플레이 엣지(가장자리) 부문에 줄무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과 GSM아레나 등 외신은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애플워치3 엣지 부문의 줄무늬 현상은 디스플레이가 꺼져있을 때 주로 발생한다. 이용자가 손가락을 애플워치 디스플레이에 대고 문지르면 줄무늬가 쉽게 감지된다. 이 문제는 제조 결함일 가능성이 높고 GPS 모델 일부 제품에서만 나타나고 있다고 GSM아레나는 전했다.

애플도 애플워치3의 줄무늬 문제를 현재 파악하고 있다. 애플은 해외에서 줄무늬 현상이 발생한 애플워치3에 대해서는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고 있다.

애플워치 최초로 셀룰러 기능을 적용한 애플워치3 LTE 모델의 경우 통신 연결 결함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지난 9월 애플은 이 사실을 인정하고,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개선 방법을 찾고 있다고 발표한 적 있다.

한편, 오는 3일 아이폰8시리즈와 함께 국내에 출시되는 애플워치3의 경우 GPS 모델만 출시되며 스마트폰 연동없이 통화가 가능한 셀룰러 LTE 모델의 국내 출시 계획은 아직 없는 상황이다.

애플워치3 디스플레이 가장 자리 부문에 줄무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사진=나인투파이브맥)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