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가 ‘ITU 텔레콤 월드 어워즈 2017’에서 기술 혁신상을 받았다. KT는 28일 오후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ITU 텔레콤 월드 어워즈 2017’의 정보통신 기반 가장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글로벌 코퍼레이트 어워즈 부문에서 ‘스마트 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TU 텔레콤 월드’는 UN산하 전문기구인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이 주관하는 정보통신 전시회이자 글로벌 포럼으로 1971년에 시작됐다.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ITU 텔레콤 월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시 주관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전세계 130개 국가 ICT 장∙차관급 인사 300여명과 기업 최고경영자(CEO), 전문가 등 1만여명이 참가했다.

임헌문 KT 매스총괄 사장은 “기가지니는 음성과 영상을 결합한 차별화된 인공지능 TV 서비스로 이번 ‘스마트 기술 혁신상’ 수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를 계기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차별화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헌문 KT 사장이 '스마트 기술 혁신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KT)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