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대규모 스타트업 거리 축제 ‘IF 2017’ 성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대표 하영구)는 지난 주말 9월 16일~17일 이틀 동안 서울 신촌 연세로에서 ‘IF2017’ 스타트업 거리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IF 2017’은 일상의 작은 변화를 통해 혁신을 이루고 있는 스타트업과 아티스트, 창작자 등 혁신가들이 모여 신촌 연세로 450m 거리를 먹다, 꾸미다, 즐기다, 도전하다, 배우다, 일하다 6개 테마로 구성했다.

하영구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대표는“’IF 2017’ 행사를 통해 끼와 열정이 넘치는 스타트업 팀들이 대중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디캠프는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로 일상의 작은 변화를 이루고 있는 스타트업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영구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대표(가운데)가 ‘IF 2017’ 행사 현장을 방문해 각 부스를 직접 돌며 설명도 듣고 체험을 하며 많은 참가팀들을 격려했다.

써트온,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 오픈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써트온은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www.coinlink.co.kr) 베타 1.0' 개장식을 개최하고 18일 오전 10시부터 거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코스닥 상장기업 포스링크가 자회사 써트온을 통해 운영하는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는 전문 트레이더들에게 최적의 거래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비트렉스, 폴로닉스, 빗썸, 코인원 등 국내외 주요 거래소의 시세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며, 코인링크만의 특화된 MCV(Multi-Char-View) 기능 탑재를 비롯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써트온 관계자는 "코인링크 오픈과 함께 동시접속자가 폭주해 일부ISP망에서 접속지연 현상이 발견되었으나 안정화 작업을 계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컴, 오프라인에서도 사용가능한 AI 자동통번역기 '지니톡 오프라인'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 이하 한컴)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자동통번역 서비스인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을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용자는 소형 OTG USB 메모리형태의 지니톡 오프라인을 스마트폰에 꽂기만 하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자동통번역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컴 관계자는 "자동통번역솔루션을 다양한 하드웨어에 적용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임과 동시에 서비스 영역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소프트웨어(SW)인만큼 국내는 물론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레진코믹스, 개인추천 기반 콘텐츠 큐레이션  ‘포 유’ 시동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웹툰플랫폼 레진코믹스의 개인추천서비스 ‘포 유’의  웹시범서비스를 마치고 애플 iOS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으로 개인화 기반의 콘텐츠 큐레이션으로 2차 플랫폼 경쟁력을 만든다는 목표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웹툰플랫폼 레진코믹스의 개인추천서비스 ‘포 유’의  웹시범서비스를 마치고 애플 iOS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레진엔터테인먼트)

레진코믹스 포 유는 사용자들의 콘텐츠 구매·구독 경로가 선호장르 클릭부터 시작되는 것에 주목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장르의 히트작 추천부터 시작한다. 포 유는 웹시범기간 동안 사용자 반응을 살피며 지속적으로 큐레이션 기능을 보완했고 앞으로도 사용자 그룹과 취향 작품을 세분화할 예정이다. 10월초에는 구글 안드로이드앱으로도 선보인다.
 
레진엔터테인먼트 권정혁 부사장겸 CTO는 “레진코믹스의 콘텐츠 큐레이션은 이제 막 시동을 건 상태”라며 “최종 목표는 레진이 서비스하는 모든 작품과 화면을 개인화해, 시간대· 성향·소비패턴별로 나를 위한 콘텐츠가 내 화면에만 보여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 직원들의 양육비 매달 15만원 추가 지원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위메프는 영유아 자녀를 둔 직원들에게 15만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를 매달 지급한다. 재직 기간에 상관없이 위메프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대상에 포함된다. 
 
남성 출산휴가 30일, 육아휴직 급여 20% 지원 등을 포함한 육아 휴직 지원, 일정 횟수 내 부담액 전액을 지원하는 난임 치료 지원 등 슈퍼우먼 방지를 위한 복지 제도를 늘려온 위메프는 이번 양육비 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출산 및 육아 부담을 최대한 덜어준다는 계획이다.
 
위메프는 다음달부터 법정 의무 지원금 외 영유아 자녀에 대한 보육료를 월 15만 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로 지급한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자녀 1명 당 연간 180만 원 상당을 추가 지원받는다.

LG CNS,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 도입 및 확산 나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LG CNS가 정부 지원으로 국내 중소기업들에 의해 개발된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 생태계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 CNS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 NIA)는 파스-타 기반의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 및 개방형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MOU 주요 내용으로는 ▲파스-타 신규 기능 우선 테스트 협력 ▲양 기관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적 정보·기술·인력 교류 협력 ▲파스-타를 세계적 품질수준으로 첨단화 노력 등이 포함됐다.

LG CNS는 금년 말로 예상되는 공공용 클라우드 보안인증을 획득한 후 공공부문에 대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시 오픈소스 기반의 '파스-타'를 활용해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김영섭 LG CNS 대표는 "NIA와 LG CNS의 공동 연구 등 시너지를 통해 파스-타가 진일보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펜타시큐리티, '클라우드섹 코리아 2017'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전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사장 이석우)은 오는 20일 서울 르 메르디앙 호텔 다빈치 블룸 에서 개최되는 '클라우드섹 코리아 2017(CLOUDSEC Korea 2017)'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전시될 펜타시큐리티의 펜타 클라우드 시큐리티는 기존 제품인 웹방화벽 와플, 암호 플랫폼 디아모 그리고 인증 플랫폼 아이사인플러스를 클라우드 환경에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기업 정보보안을 구축할 수 있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 전무는 "클라우드섹 행사가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유럽에서 개최되는 보안 컨퍼런스인만큼 전세계의 보안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이 행사를 통해 펜타시큐리티가 오랫동안 시장을 선도하면서 쌓아온 클라우드 보안 기술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IBM-VM웨어, 기업 고객 클라우드 도입 가속 위해 '맞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IBM과 VM웨어는 애플리케이션이나 보안 정책, 운영상의 변경 없이도 기존 VM웨어 워크로드를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클라우드로 확장하기 위한 협력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하니웰 인터내셔널, 보다폰과 같은 기업들은 IBM 클라우드의 글로벌 서비스 및 클라우드-네이티브 서비스, 'VM웨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의 운영 지속성과 인프라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업 고객들은 VM웨어 워크로드를 클라우드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IBM의 인공지능(AI)와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VM웨어 배포의 연장선상에서 활용할 수 있다.

파야즈 샤풀와라 IBM 클라우드 본부장는 "이번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1400개 이상의 기업이 IBM 클라우드로 빠르고 쉽게 전환하게 됐다"라며 "이를 통해 IBM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AI, 데이터 분석, IoT 등 다양한 최첨단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MS, '애저 디스커버리 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 한국MS)가 오는 21일 종로구 중학동 사옥에서 '애저 디스커버리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MS는 애저가 제공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고 실제 고객사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효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우성 한국MS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부문 이사는 "올해 2개의 국내 애저 리전을 오픈한 이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의 문의가 끊이지 않아 애저를 좀 더 자세히 알리고자 마련된 행사"라며 "한국MS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IT∙보안 지식창고 'JS 마켓 인텔리전스' 1주년 달성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IT∙정보보안 지식창고 'JS 마켓 인텔리전스' 오픈 1주년을 맞이해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9월 20일 론칭한 JS 마켓 인텔리전스는 지란지교시큐리티가 보안 전문가의 시각으로 IT∙보안 트렌드 및 기술 이슈를 다루는 정보 콘텐츠를 아카이브하는 지식 창고이다.

권윤경 전략기획부 부장은 "지난 1년간 마켓 인텔리전스에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업계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어려운 기술을 알기 쉽게, 보안 전문가 집단으로서의 인사이트는 깊이있게 공유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KISA, 5개국 해외 정보보호 시장연계 초청연수 진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에티오피아, 이란,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등 5개국의 공공․민간부문 정보보호 프로젝트 발주 책임자를 대상으로 '해외 정보보호 시장 연계형 초청연수' 과정을 18일부터 22일까지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초청연수는 한국 사이버보안 트렌드, 사이버보안 인재양성 방안, 정보보호 솔루션 및 서비스 사례 등 정보보호 기술․정책 내용과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우리나라 통합보안관제 시설인 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KISC), 국가정보자원관리원(NIRS) 및 민간기업 통합보안관제센터(SOC) 등 공공․민간분야 시설의 현장 시찰 과정으로 진행된다.

신대규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로도 연계될 수 있도록 초청연수를 비롯해 국내 기업 간 1:1 비즈니스 미팅 및 해당 기업 방문 기회 마련 등 앞으로도 현지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로웸, KB증권 MTS에 간편인증 솔루션 '원샷패드' 공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인증보안 통합플랫폼 기업 로웸(CEO 안태호)은 KB증권(대표 윤경은, 전병조)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에 간편인증 솔루션 '원샷패드'를 공급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원샷패드는 4자리의 기억하기 쉬운 비밀번호 설정 및 입력으로 사용자가 비밀번호 입력 스트레스 없이 쉽게 로그인 할 수 있는 간편인증 솔루션이다.

KB증권은 이번 MTS에 원샷패드 도입으로 사용자 편리성을 넘어 사용 확장성을 극대화해 고객의 시간과 만족도에 효율적 가치를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로웸 안태호 사장은 "원샷패드는 누구나 알 수 있는 번호 또는 주변 사람과 같은 번호를 사용한다고 해도 실제 비밀번호는 사용자 별로 모두 다르게 적용돼 시스템적으로 분산 저장되기 때문에 실제 암호화된 입력 값은 알기 어려운 보안성과 편리성을 두루 갖춘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티브로드, 시청자-미디액트와 함께 ‘나도 감독이다!’ 제작 방송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티브로드는 비영리공공영상미디어센터 미디액트, 시청자와 함께 만든 단편영화 프로그램 ‘나도 감독이다!’를 제작, 오는 25일부터 방송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티브로드와 미디액트는 시민의 영상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시민 방송 참여를 위한 시청자 참여프로그램 편성 및 송출,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참여적 지역방송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 지역미디어의 공공성 확대를 위해 필요한 활동을 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미디액트는 국내 최초로 세워진 비영리 공공영상미디어센터로 2002년 5월 개관했다.

이번 단편영화는 오는 25일 오후 1시 30분, 티브로드 서울방송권역(도봉강북, 노원, 광진성동, 동대문, 서대문, 종로중구, 강서 10개 권역, 격주 방송)에서 첫 회가 방송된다. 그 외 지역에서는 티브로드 앱이나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 VOD를 이용하면 된다.

이종묵 티브로드서울사업부장(왼쪽)과 이주훈 미디액트 센터장(오른쪽)이 지난 15일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업무제휴를 맺었다. (사진=티브로드)

 

넷마블 하반기 신입·경력 공채 18일부터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2017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 공채 모집을 1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채에는 넷마블게임즈(게임 퍼블리싱), 개발사 넷마블네오, 넷마블몬스터, 넷마블엔투 ,넷마블앤파크, 포플랫 등 넷마블컴퍼니 6개사가 동시에 참가한다.

넷마블은 이번 공채의 인재상을 ‘미래’, ‘도전’, ‘글로벌’, ‘긍정’, ‘소통’으로 정하고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회사의 미래를 함께 이끌고, 책임질 우수한 신입과 경력인재를 모집한다.

넷마블에서 게임으로 미래의 즐거움을 선도할 인재라면 누구나 넷마블 컴퍼니 사이트를 통해 이번 공채에 지원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금번 공채를 통해 AI, 데이터분석, 게임제작, 사업,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넥슨 ‘액스’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의 모바일 MMORPG ‘AxE(액스)’가 18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국내 안드로이드OS, iOS 버전으로 동시에 출시된 액스는 오픈 직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2위를 유지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17일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특히 구글 플레이에서는 평점 4.3점으로 인기 게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 12일 프리 오픈 당시 10개였던 게임 서버를 14일 그랜드 오픈 시 15개로 확장했으며, 거의 모든 시간대에 전 서버가 ‘포화’ 단계에 이를 정도로 사용자 수가 많다는 것이 넥슨의 설명이다.

블루홀 ‘배틀그라운드’ 스팀 동접자 수 134만명 돌파...역대1위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블루홀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스팀 동시 접속자 수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팀 통계자료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16일 동시 접속자 수 134만 명을 돌파해 ‘도타2’의 129만 명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는 스팀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로 당일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오펜시브’와 ‘도타2’의 동시 접속자 수를 합친 수치를 크게 웃도는 기록이다.

김창한 블루홀 PD는 “유저 분들은 물론, 여전히 만족하지 않고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향해 뛰고 있는 세계 곳곳의 배틀그라운드 팀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병규 블루홀 의장은 “이 게임의 성과는 한국 게임 산업이 오랜 시간 독특한 경쟁력을 쌓아온 결과다”라며 “연말까지 추가적인 성과가 기대되며 한국 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