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겟잇뷰티'와 ‘2017 뷰스타리그 퍼펙트브러시!' 개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온스타일 뷰티 예능 겟잇뷰티와 함께 ‘2017 뷰스타리그 퍼펙트브러시!’를 개최한다. 네이버는 지난 해 두 차례에 걸쳐 가능성 있는 뷰티 창작자를 발굴하는 ‘뷰스타리그’를 진행했다. 올해는 지원 범위를 보다 확대해 기존 네이버 플랫폼에서 활동한 뷰티 창작자들이 뷰티 전문 교육에 참가 신청해 영상 제작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7 뷰스타리그 퍼펙트브러시에서는 더 나아가 이들이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오는 11월 온스타일 겟잇뷰티를 통해 방영되는 뷰티 서바이벌 프로그램 ‘퍼펙트 브러시’에 참가해 자신의 역량과 스토리를 전하며 우승 상금 1억원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쿠팡, ‘제주렌터카 가격비교 서비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이커머스 기업 쿠팡은 원하는 날짜에 최저가 제주 렌터카를 검색할 수 있는 ‘제주렌터카 가격비교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커머스 기업 쿠팡은 원하는 날짜에 최저가 제주 렌터카를 검색할 수 있는 ‘제주렌터카 가격비교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쿠팡)

제주렌터카 가격비교 서비스는 제주도 내 70개 렌터카 업체의 5만개 이상 판매옵션이 등록됐다. 예약을 원하는 날짜와 차량를 선택하면 해당 날짜에 이용가능 한 렌트카를 저렴한 가격순으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보험 여부, 차종, 제조사, 연료 등 필요한 옵션을 추가적으로 선택해 운전자 취향에 맞는 차량을 검색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원하는 날짜와 이용 가능한 차량을 확인한 후 예약 및 결제를 진행한다. 별도의 상담원 통화 없이 구매 후 예약이 확정되며, 예약 정보 및 차량 인수에 대한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여행 당일 고객은 발송된 문자로 해당 렌터카 업체에서 차량을 인수하면 된다. 쿠팡은 내륙지역에도 렌터카 가격비교 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패밀리허브 냉장고 라인업 확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4문형 ‘T9000’과 양문형 ‘F9000’에 2017년형 ‘패밀리허브’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힌다. 패밀리허브 사용자들은 올해 4월 이후 강화된 음성 인식기능으로 인터넷 검색, 쇼핑,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푹(POOQ)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방송시청, 영화 감상, 공중파 라디오 청취가 가능하다.

또한 삼성전자는 2013년 출시 이후 매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지펠 푸드쇼케이스’ 모델인 ‘F9000’에 패밀리허브 기능을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하는 ‘F9000’은 800L 용량에, 출고가는 269만원이다. T9000은 내츄럴(메탈)과 엘리건트 이녹스(메탈에 은은한 가로 패턴이포함) 색상 2종으로 출시되는데, 각각의 용량은 841L와 842L이며, 출고가는339만원과 329만원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구성기 상무는 “이번에 패밀리허브 기능이 탑재된‘F9000’과 ‘T9000’ 신제품을 도입함으로써 소비자 선택폭을 넓혔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패밀리허브와 함께 차별화된 주방 문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2017년 '패밀리허브' 기능을 탑재한 4문형 T9000(왼쪽)과 양문형 F9000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삼성전자)

LG전자, 건강관리가전 통합존 전국 1천여 개 매장 확대 운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지난달 LG 베스트샵 주요 거점에서 선보였던 ‘LG전자 건강관리가전 통합존’을 이달부터는 LG 베스트샵, 주요 전자유통 매장 등 전국 1천여 개 판매점으로 확대 운영한다.

LG전자는 장마, 에어컨 가동 등으로 실내 환기를 자주 못하는 여름철에 건조기나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등 건강관리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 건강관리가전은 ▲살균코스를 적용한 ‘트롬 건조기’ ▲스팀으로 옷을 살균해주는 ‘트롬 스타일러’ ▲황사, 초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1년마다 직수관을 무상 교체해주는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등 총 4종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가전제품을 아우르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통합 솔루션을 지속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가 지난 달 LG 베스트샵 주요 거점에서 선보였던 ‘건강관리가전 통합존’을 이달부터 LG 베스트샵, 주요 전자유통 매장 등 전국 1000여 개 판매점으로 확대 운영한다.(사진=LG전자)

공영홈쇼핑, 2주년 맞아 ‘사회공헌 국회바자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곽대훈(자유한국당)· 권칠승(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함께 1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국 2주년 기념 '사회공헌 국회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영홈쇼핑과 함께 성장해온 우수 중소기업이 대거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공영홈쇼핑은 직매입 상품 12종, 8개 협력사가 35종 등 47종 약 4천개를 판매했다. 주방용품, 건강용품, 청소용품, 화장품, 의류 등 공영홈쇼핑 인기 상품들이다.

공영홈쇼핑은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기획한 것으로 수익금 전액은 사회공헌단체를 통해 사회적 약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영필 공영홈쇼핑 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와 쇼호스트들이 바자회 물품을 안내하고 있다.(사진=공영홈쇼핑)

소스코드 분석도구 '스패로우', 외산제품 대항마로 부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의 소스코드 분석도구 스패로우가 금융 및 대기업을 중심으로 윈백사례가 늘고 있다.

스패로우는 개발 단계부터 소스코드 상의 보안 취약점을 검출 및 제거할 수 있는 정적 분석 도구다. 뛰어난 검출력과 낮은 오탐율은 물론 인공지능(AI)기반의 차별화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파수닷컴은 이같은 장점을 바탕으로 기존에 구축된 외산 제품을 대체하며 성장세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일수 파수닷컴 상무는 "올해 L카드사, W카드사, H그룹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윈백 및 신규 수주를 이끌어 냈다"라며 "이는 자사 제품의 기술력이 외산 제품보다 더 뛰어나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며 크게는 시장 주도권이 변화하기 시작했다는 뜻"한다고 말했다.

이글루시큐리티, 정보보호의 날 기념 '정보보호 퀴즈 릴레이'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는 정보보호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정보보호 이슈와 관련된 퀴즈를 맞추는 '정보보호 퀴즈 릴레이'를 오는 31일까지 이글루시큐리티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한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발생한 일련의 보안 사고를 통해 확인했듯 국가, 기업, 그리고 개인 사용자 모두가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때 소중한 정보 자산과 IT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라며 "정보보호 퀴즈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정보보호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날로 지능화되는 사이버 공격에 보다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대응책을 마련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정보보호의 날 기념 ‘정보보호 퀴즈 릴레이 이벤트’ (자료=이글루시큐리티)

안랩, 임직원에게 바비큐 무제한 제공 '초복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초복을 맞아 임직원이 무더위에 기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점심으로 바비큐를 무제한 제공하는 '초복 맞이 무제한 즐기는 바비큐립 파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안랩 임직원들은 사내식당에서 바비큐, 감자칩, 구운 야채, 볶음밥 등 영양 별미를 동료들과 함께 즐겼다.
 
한편, 안랩은 오는 중복(22)에도 1주일 간 동료와 함께 아이스크림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 데이' 이벤트도 가질 예정이다.

'SAP 레오나르도 라이브' 개최...IoT 솔루션 및 서비스 공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AP가 11일(독일 현지시간) 'SAP 레오나르도 라이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SAP의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및 서비스를 공개했다. 특히 SAP의 디지털 혁신 플랫폼인 'SAP 레오나르도'를 중심으로 IoT 분야의 현 글로벌 트렌드와 향후 전망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탄야 뤼커트 SAP 사물 인터넷 및 디지털 공급망 부문 사장은 "SAP는 1년 전 IoT 부문에 투자를 늘리고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라며 "SAP 레오나르도를 기반으로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IoT 솔루션, 그리고 이번 SAP 레오나르도 라이브에서 공개한 다수의 고객사 및 파트너사 사례들은 기업 및 단체가 전사적인 혁신을 위해 나아가야 할 디지털 변혁의 접근법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말라 아난드 SAP 레오나르도 사장 겸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부문 선임 부사장이 ‘SAP 레오나르도 라이브'에서 키노트를 진행 중이다.(사진=SAP)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