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이 소프트웨어(SW) 코딩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무료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안랩은 서울·수도권, 대전·충청권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SW 코딩교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안랩의 찾아가는 무료 SW 코딩 교육 프로그램은 전문 SW 코딩강사가 교육 신청 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에게 코딩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무료 SW 코딩 교육 프로그램 1일 코딩 체험 교육(찾아가는 코딩 유레카), 자유학기제 교육(생각을 디자인하다 생각을 코딩하다) 등 2가지 교육 유형으로 구성됐다.

안랩이 '찾아가는 무료 SW 코딩교육' 희망 학교를 모집한다.(로고=안랩)

이번 프로그램의 코딩 강사로는 안랩이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한 무료 코딩교육강사 양성프로그램인 '안랩샘'에서 배출한 전문 강사진이 참여한다.

안랩 관계자는 "찾아가는 무료 SW 코딩 교육에 안랩의 코딩 교육강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안랩샘의 수료생들이 강사로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다"며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코딩 교육을 제공하고 안랩샘 수료생들에게는 현장에서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수도권, 대전·충청권 초·중학교라면 학교 명의로 내달 30일까지 신청 전용 이메일(edu@momjobgo.com)로 지원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