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장관 표창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그룹의 IT 서비스 및 오픈소스 전문기업 KT DS는 고용노동부 주관 ‘2017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포상’에서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시상식은 3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됐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2000년부터 매년 5월 25일부터 31일까지를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으로 정하고,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문화 정착에 기여한 유공자 및 우수기업을 표창하고 있다.

KT DS는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 조성을 위해 ▲육아 휴직자의 복직지원 프로그램(일맘그룹)과 ▲직장 어린이집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또한 ▲가족동반 스포츠 및 공연 관람 ▲가족여행 지원 등 가족친화적 복지제도를 비롯해, ▲워킹맘을 위한 안마서비스 ▲여직원 전용 휴게실 등 사내 편의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법정보호기간 초과 적용(12주~36주 추가 1시간 단축) ▲남성육아휴직 확대 및 장려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자에 대한 평가/승진 불이익 최소화 등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인사‧복무제도를 높이 평가 받았다.

김기철 KT DS 대표는 “명예롭고 가치 있는 수상에 기쁘다”며 “앞으로도 남녀고용평등을 위한 정부정책에 적극 동참해, 여성 인재가 일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고 남녀가 차별 없이 개인이 가진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헬로비전 "기존 케이블망에서도 기가인터넷 쓸 수 있어요"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CJ헬로비전은 ‘자람테크놀로지’와 손잡고 기존 케이블망을 활용해 1기가급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는 ‘기가케이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경기 부천 지역 시범서비스를 시작으로 순차적인 전국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20년 이상 오래된 공동주택(아파트)과 단독주택 거주자들에게도 기가인터넷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시행하는 ‘2017 GIGA 구축 및 활성화 사업’과도 연계한다.

‘기가케이블’은 기존 케이블TV 선로인 동축케이블(HFC)을 활용해 임대·노후 아파트에서도 상·하향 1기가급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CJ헬로비전과 국내 네트워크장비 개발사 ‘자람테크놀로지’가 공동으로 기술검증을 마치고 시범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CJ헬로비전은 이번 ‘기가 케이블’ 도입을 통해 기가인터넷 서비스 가능 지역이 대폭 늘어난다. 오는 2020년에는 도서·산간 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가입자 중 절반 이상에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 기존 선로를 활용하는 이번 기가 케이블 기술(ITU-T G.hn wave-2 P2MP)로 기가인터넷 전송망 구축비용을 30~40% 가량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이종한 CJ헬로비전 기술담당은(CTO) “국내 강소기업과의 기술 상생을 통해 지역·계층 간 통신격차 해소에 일조할 수 있는 핵심적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며 “업계 최초로 선보인 기가케이블 서비스는 앞으로 케이블TV의 기가인터넷을 빠르게 대중화 시킬 수 있는 기본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J헬로비전 직원들이 경기도 부천시의 한 공동주택에서 ‘기가케이블’을 설치하고 있다. (사진=CJ헬로비전)

KT그룹, 미디어 체험 사회공헌으로 아이들 꿈 키운다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가 KT스카이라이프, KTH 등 20여개 그룹사와 공동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 및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는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아동들에게 방송국 견학과 함께 미디어 교육을 하는 체험학습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투어는 미디어 계열사인 KT스카이라이프가 보유한 국내 유일의 위성방송 송출시설과 스튜디오 등 KT그룹의 미디어 자원을 활용해 진행한다. KT는 취약계층 어린이의 꿈과 끼를 키워 주기 위해 20여개 KT그룹사와 함께 정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첫 번째로 실시된 투어에서는 KT CS가 2014년 10월부터 지원하고 있는 두리모 시설인 ‘루시모자원’의 초등학생 20여명이 서울 목동의 KT 스카이라이프 방송센터와 올레 미디어 스튜디오, 상암동의 스카이TV를 찾았다. 학생들은 편집실, 조정실, 녹음실, 관제센터 등 여러 종류의 방송 시설을 견학하고 실제 프로그램이 제작되는 스튜디오에서 카메라 촬영을 해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대원방송 애니메이션 ‘파워레인저 닌자포스’의 성우를 직접 만나고 함께 더빙해보는 등의 체험을 통해 PD, 성우 등 방송 관련 직종을 알아보고 진로를 탐색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안윤선 KT 스카이라이프 사회공헌팀장은 “KT그룹이 보유한 방송 인프라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줄 수 없을까 고민하다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취약계층을 비롯한 전국의 아이들을 위해, 사회 미디어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점차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에 참여한 학생들이 KT 스카이라이프 방송센터를 방문해 방송 제작 과정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KT)

삼성전자, 영국 ‘위치’로부터 ‘올해의 최고 브랜드’선정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삼성전자 TV가 영국의 권위 있는 소비자연맹지 ‘위치’로부터 ‘올해의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 TV는 ‘위치’가 최고의 TV와 AV 제품 브랜드를 선정하는 사운드&비전 부문 평가에서 최근 7년간 5회 이상 수상하며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선정으로 삼성전자는 ‘위치’가 평가하는 전체 제품 부문을 통틀어 7년 연속 수상한 유일한 브랜드가 됐다. 위치는 한 해 동안 영국에서 출시된 제품을 평가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가장 뛰어난 제품 브랜드에게 올해의 최고 브랜드를 수여한다.

조상호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공신력 있는 해외 매체의 호평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삼성 TV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기존 TV와 전혀 다른 가치를 선사하는 삼성 초프리미엄 QLED TV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정받는 최고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TV가 영국 위치로부터 올해의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DS부문 사업장 인근 사회복지사 대상 ‘비타민 캠프’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삼성전자 DS부문은 사업장 인근지역인 용인, 화성, 평택 지역 사회복지사 9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 프로그램 '비타민 캠프'를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지역 사회복지사들이 마음건강과 행복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궁극적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나은 보살핌을 받는 데 기여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했다.

1박 2일 과정의 '비타민 캠프'는 공감·비움·채움·강화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소요비용 전액은 삼성전자 임직원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삼성전자 비타민 캠프에는 각 지자체 사회복지협의회가 선정한 사회복지사 30여 명이 각각 참여하며 29일 용인지역을 시작으로 다음달에는 화성(8일), 평택(29일) 지역의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김원기 삼성전자 DS부문 사회공헌센터 김원기 씨는 “우리 사회와 이웃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사회복지사분들이 정작 자신은 돌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웠다”며 “'비타민 캠프'가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사회복지사분들께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도비,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6.3 공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어도비가 디지털 경험 관리 및 전달을 지원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EM) 6.3 버전을 31일 공개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구성하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 중 하나다.

이번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6.3(AEM 6.3)은 인공지능(AI)와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브랜드가 유연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AEM 6.3을 통해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채널을 포함해 웹,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채널에서 경험 비즈니스가 요구하는 규모의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AEM 6.3은 디지털 자산 관리에서 엔터프라이즈급 확장성과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 및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의 긴밀한 통합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브랜드는 AEM 인터페이스에서 UGC를 소싱하여 해당 UGC에 대한 이용 허락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개인화된 콘텐츠를 신속하게 제작, 관리 및 전달할 수 있도록 즉각 제작 가능한 반응형 구성 요소를 더했다. 고객관계관리(CRM) 같은 솔루션과 연동, 검증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하는 양식이나 웹 사이트, 디지털 자산 관리 등을 신속하게 설정할 수 있다.

어도비 측은 "필립스, 윈덤 호텔 앤 리조트, 프랑케 그룹 등이 AEM 6.3을 사용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AEM 6.3을 도입한 기업들의 웹사이트는 체류 시간이 증가하는 동시에 이탈률이 크게 감소하는 등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MDS테크놀로지,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 2017'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장명섭)는 자동차 소프트웨어(SW) 개발의 현주소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 2017'을 한국자동차공학회와 한국ITS학회의 후원 하에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제8회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 2017'가 코엑스에서 개최됐다.(사진=MDS테크)

MDS테크놀로지는 자동차의 전장화·자율주행·커넥티드카로 대변되는 스마트카 출현에 따라 SW의중요성과 품질을 강조하는 컨퍼런스를 매년 개최해 왔다. 올해 8회째 개최한 컨퍼런스에서는 '미래 자동차 개발을 위한 SW 기술 동향 및 해외 선진 사례'를 주제로 총 3개 트랙, 22개 세션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유럽의 자동차 SW 전문가 20여명이 내한해 SW 개발의 효율 및 품질을 높이기 위해 활용되고 있는 기술과 해외 선진 기업들의 실제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자동차 제조사, 부품업체, 전장SW 기업 등에서 약 1000여명의 SW 개발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관심이 집중된 내용 중 하나는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 표준인 ISO 26262의 개정이다. 지난 2011년 제정 이후 첫 개정판인 'ISO 26262 2판'이 내년 1월 정식으로 발표되기 때문이다. ISO 26262 2판은 승용차뿐만 아니라 버스, 트럭, 4개 미만의 바퀴를 가진 모터사이클에도 적용될 예정으로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하고 자동차의 기능이 다양화됨에 따라 반도체 분야로까지 적용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예측돼 자동차 업계의 이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 

우준석 MDS테크놀로지 부사장은 "자동차가 똑똑해 질수록 SW의 개발 복잡도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며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 표준 ISO 26262, 자동차 SW 개발 프로세스 국제 표준 오토모티브 SPICE, 자동차 SW 개발 플랫폼 오토사와 같은 표준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넷마블 ‘데스티니6’ 다음달 7일 출시...신규 프로모션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데스티니6’(개발사 알파카게임즈)’의 출시일을 오는 다음달 7일로 확정하고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데스티니6는 쉽고 섬세함을 동시에 갖춘 터치·드래그의 조작 방식과 캐릭터별 개성 있는 스킬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향후 공개 예정인 미공개 세력을 포함해 셀바스, 이누아, 트라가, 진, 마이어스 등 6개의 세력과 각 세력별 영웅들이 등장하며, 세계의 운명을 결정할 약속의 6인을 찾아 떠나는 영웅들의 모험을 담고 있다.

이 게임은 출시 전부터 게임의 차별화된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브랜드 사이트 ‘쇼룸’ 및 게임의 제작 스토리를 담은 인터뷰 영상 등을 통해 게임의 핵심 재미를 전달하며 이용자들의 큰 기대감을 받아오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적의 약점이 노출되는 짧은 시간을 공략해 상대를 무력화시켜 자신의 상황을 역전시키는 브레이크 스킬 등 주요 시스템을 활용한 전투 장면을 비롯해 줄리앙, 프랑소와, 오스카 등 영웅들의 핵심 필살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프로모션 영상은 유튜브와 공식카페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지훈 넷마블 본부장은 “데스티니6는 수집 RPG의 본질을 최대한 끌어내면서 직접 플레이 하는 재미를 극대화한 게임”이라며 “올 여름 모바일 게임 시장에 신선한 돌풍을 몰고 올 데스티니6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데스티니6’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출시 알람은 물론 출시 후 사용 가능한 루비 500개(게임재화)를 지급한다.

넷마블 데스티니6 이미지 (사진=넷마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아동 위한 독서교육 '스마트 리더' 활동 시작

[디지털투데이 오은지 기자]글로벌 반도체 장비 업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대표 강인두)는 31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진용숙)와 협약을 맺고 화성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독서교육 ‘스마트 리더(Smart Reader)’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31일 강인두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코리아 대표(왼쪽)와 진용숙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장이 '스마트 리더 사회공헌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와 함께하는 스마트 리더’ 교육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읽고 쓰는 방법을 지도하는 사업이다. 화성시 지역아동센터 10곳을 선정해 각 100권씩 1000권의 도서를 기증한다. 별도 선정된 센터 한 곳은 시설 개선과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도록 지원한다.

강인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의  대표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필요한 능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지난해부터 사회공헌 활동의 주제를 미래세대인 어린이를 위한 교육 환경으로 정하고 성남시와 이천시에서 각각 생태환경체험교육과 교육연극 중심의 문화예술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남녀고용평등’ 대통령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주 35시간 근무제, 아빠 육아휴직시 첫 월급 전액 지급 등 유연근무제도를 실시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31일 ‘2017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가정 양립 지원과 모성보호제도 등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노동 환경 조성에 앞장선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ek. 이날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상식이 진행됐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우아한형제들은 주 4.5일 근무제(월요일 오전 휴무, 오후 출근),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임신기간 내내 하루 2시간 단축 근무), 우아한 아재근무(임신한 아내를 둔 직원의 검진일 재택근무), 우아한 학부모 특별휴가(자녀 행사일 특별휴가), 우아한 어린이날(어린이날 앞뒤로 선택적 1일 추가 휴일), 지만가(개인, 배우자, 가족 기념일 오후 4시 조기 퇴근)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기반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고자 노력해 왔다. 여기에 높은 여성 채용 비율과 육아휴직자 업무 복귀율 100% 등 남녀고용평등 문화 정착에 모범이 된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이사(맨 오른쪽)가 31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7회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 참석해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받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날 행사에서 “수상 기업은 중소기업 등 일·가정 양립제도의 실행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환경에서도 일·가정·생활이 균형된 직장 문화로 기업을 혁신하고 근로자의 만족도까지 높인 모범 사례”라며 “이런 사례와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확산시켜 대기업, 정규직뿐만이 아니라 중소기업, 비정규직도 모두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