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삼성전자는 27일 열린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글로벌 TV시장 증가세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부가가치 TV 중심으로 시장에서 경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부문 전무는 “올해 글로벌 TV시장이 중남미, 아시아 중심으로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보이지만 업체간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이라며 “퀀텀닷 QLED TV와 UHD커브드 TV, 초대형 TV등 고부가가치 제품 확대로 수익성을 증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1분기에는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유럽과 중남미 수요 감소로 역성장했지만 다양한 프리미엄 TV제품군 믹스로 매출 성장과 프리미엄 시장에서 리더십을 유지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생활가전부문(CE)에서는 “유통과 협력을 강화해 에어컨 등 계절적 제품 확대하고 플렉시 워시등 신제품 판매로 실적 개선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북미에서 B2B 시장 강화하고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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