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기업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가 오는 29일 오후 6시30분 신촌 르호봇 G 캠퍼스에서 테크라이더의 2017년 첫 행사인 ‘VR 데이 of 테크라이더’를 개최하고 VR(가상현실) 체험과 강연, 공연과 네트워킹 시간이 함께하는 파티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테크라이더는 르호봇이 조직한 테크스타트업 커뮤니티로, 젊은 창업가들과 테크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모임이다. 테크라이더는 이번을 시작으로 매번 다른 테마의 스타트업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VR을 주제로 한 강연과 토크콘서트, 퍼포먼스와 네트워킹으로 구성했다. ‘VR 미래 트렌드와 향후 발전가능성’이라는 주제로 김선민 VR연구소 평론가가 강연하며, VR 콘텐츠 전문가인 최순형 듀코젠 이사가 현재 VR 시장의 문제점과 사업 성공전략에 관해 이야기한다.

 

르호봇, 테크스타트업 커뮤니티 테크라이더와 VR 축제 연다.

특히 국내 최초 VR 아티스트인 염동균 작가가 스크린을 이용한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를 통해 신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VR 체험 부스도 운영해 청중들이 직접 VR 기기를 만져보고 확인할 수 있다.

행사는 청년 기업가와 테크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김영록 르호봇 G 캠퍼스 센터장(테크라이더 총괄 책임자)은 “테크크런치, 슬러시 등 해외 유수의 스타트업 컨퍼런스처럼 최신 정보와 네트워킹 기회를 자주 접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며,  “양질의 정보와 다양한 테크 체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려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