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통신 플랫폼 ‘너겟’이 구독 서비스 ‘롱블랙’과 손잡고 롱블랙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롱블랙은 경제, 사회,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나 인터뷰를 제공하는 유료 구독 서비스다. 하루 한개 콘텐츠만 업로드하고 24시간이 지나면 삭제한다. 롱블랙은 2021년 9월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누적 콘텐츠 조회수 3000만회, 1월말 기준 MAU(월평균활성이용자) 30만명을 달성했다.이번 협업을 통해 너겟 고객은 24시간이 지나 사라진 콘텐츠 중 롱블랙이 추천하는 콘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KT는가 12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KT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삼성전자의 ‘갤럭시 대학생 서포터즈’의 공식 협업을 시작하는 발대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Y퓨처리스트는 실무진과 함께 Y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는 KT그룹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며, ‘갤럭시 대학생 서포터즈’는 갤럭시 제품 체험과 컨텐츠 제작·홍보 등 삼성전자의 1020세대 소통을 담당하고 있다.이번 협업은 통신 서비스와 디바이스의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양사 간 협의를 통해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라인 넥스트는 글로벌 웹3(Web3) 콘텐츠 업체인 리드온(ReadON)과 협력을 맺고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도시에서 다양한 디지털 상품을 선보인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라인 넥스트는 리드온과 협력해 도시 사용자에게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리드온은 뉴스나 블로그, 기사 및 게시물 등을 읽음으로써 보상을 받을 수 있는"R2E(Read to Earn)" Web3 앱인 ‘리드온 다오(ReadON DAO)’를 운영하고 있다. 라인 넥스트와 리드온은 21일부터 리드온 고유 캐릭터인 카토(Catto)와 콜라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는 '금융&아트 콜라보레이션 세미나 초대전'을 오는 29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기술에 미술을 접목하는 유망한 국내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회에는 이화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 박사과정 및 University of Leeds MA(Graphic Design)를 수료한 조이(Zoey) 작가가 참여한다. 조이 작가는 렌티큘러 방식의 작업을 통해 보는 각도마다 다른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있다.그는 제19회 대한민국회화대상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이달 14일부터 1월 7일까지 카카오엔터 산하 웹툰/웹소설 직계약 레이블 ‘연담’의 대표 지식재산권(IP)들로 조성한 ‘연담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카카오페이지 인기작인 ‘사실은 내가 진짜였다’, ‘시한부라서 흑막의 며느리가 되었는데’, ‘입양된 며느리는 파양을 준비합니다’, ‘킹더랜드’ 네 개 작품에 대한 콜라보 메뉴 제공과 작품 전시, 굿즈 판매, 포토부스 등으로 꾸려진 규모감 있고, 풍성한 문화 체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담은 ‘사내 맞선’, ‘악녀는 마리오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하나금융그룹는 14일 개최된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3개 주요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했다고 밝혔다.그룹임추위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구조적인 변화가 진행 중인 과정에서 불확실성이 여전히 증대됨에 따라 위험관리에 기초한 영업력 강화와 기초체력을 다져 지속가능한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안정이 최우선이라고 판단하여 이에 적합한 인물을 선정하고자 했다고 밝혔다.이날 개최된 그룹임추위에서 하나캐피탈 대표이사 사장 후보로 박승오 현 하나캐피탈 사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호요버스(HoYoverse)는 ‘삼성 강남’에서 11월 8일부터 24일까지 ‘원신 프리미엄 라운지’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삼성 강남 3층과 4층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되며, 매장 곳곳에서 ‘원신’의 인기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먼저 4층 판매존에서는 원신 굿즈 구매가 가능하며, ▲닐루 포토존 ▲감우 미니게임존 ▲원신 게임체험존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마련된다. 특히 판매존에서는 한국에서 첫 발매되는 감우와 닐루의 신규 굿즈 및 상시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굿즈 구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오버워치2가 걸그룹 르세라핌과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9일(이하 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가 전했다. 르세라핌은 오는 26일 오버워치2와 협업해 제작한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를 선보인다. 11월 4일에는 미국 게임 축제 '블리즈컨 2023'에서 퍼펙트 나이트의 특별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의 일환으로 오버워치2는 르세라핌 콘셉트의 사용자 지정 게임 모드 및 독점 게임 모드도 제공한다. 영웅 스킨 등 게임 내 독점 콘텐츠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오는 30일 공개되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와 반 고흐 박물관의 콜라보레이션에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졌다. 콜라보 하루 만에 온라인으로 판매를 진행한 상품이 모두 매진되며 포켓몬 팬들의 아쉬움이 곳곳에 묻어나고 있다.더 버지는 30일(이하 현지시간) 포켓몬컴퍼니가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하루 만에 매진됐다"며 "상품 구매 방법과 시기를 제대로 안내하지 못해 이 같은 상황이 발생했다"고 사과했다고 보도했다.이어 "공식 이메일과 SNS를 통해 상품 구매 방법과 시기를 궁금해하는 팬들의 실망이 크다는 점을 충분히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 운영사 밀크파트너스가 밀크 앱 내에 OK캐쉬백 계정 연동 및 포인트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OK캐쉬백은 2천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멤버십 서비스다. 밀크 앱에서 교환 가능한 OK캐쉬백 포인트는 적립된 포인트 뿐이다.밀크와 OK캐쉬백 포인트 교환 서비스는 지난 6월 밀크파트너스와 SK플래닛이 체결한 전략적 제휴 협약의 일환으로 연동됐다. 양사는 포인트 사업 뿐만 아니라 앞으로 웹3(WEB3) 서비스 생태계 확장을 위해 다양한 협력과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NHN커머스는 중국 국영기업 ‘산하이디지털(상하이)문화과학기술유한회사(이하 산하이디지털)’와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접목한 글로벌 커머스 사업 확대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산하이디지털은 중국 문화기업 대상 금융정책 집행을 담당하는 ‘베이징 문창판 발전유한공사(北京文创板发展有限公司)’ 산하의 국영기업으로 자국 영상 미디어 시장에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금계상(Golden Rooster Award)'의 주관사 '중국 영화 재단'의 운영 주체로 재단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이 개관 후 3년간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이달 15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틈 3주년 기념 전시 ‘틈 빌리지(TEUM VILLAGE)’에서 그 동안 틈의 히스토리와 운영 통계 등을 공개했다.틈은 2020년 9월부터 이달까지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넘어서며 일평균 1300명, 약 25초에 1명씩 방문객을 맞이한 것으로 기록됐다. 비대면 시대였던 지난 3년 동안 방문객은 연평균 120%씩 증가했다.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한 '승리의 여신:니케’가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재탈환했다고 8일 밝혔다.회사측은 서브컬처 게임 본고장인 일본에서 다시 한번 서브컬처 게임의 최고 인기 지식재산권(IP)임을 증명했다고 설명했다.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니케는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에 힘입어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업데이트 4일 차에 매출 3위로 순위를 끌어올리더니, 금일 콜라보 캐릭터 A2 추가 업데이트로 매출 1위를 재탈환했다. 이번 콜라보로 서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크래프톤은 올해 2분기 매출 3871억원, 영업이익 1315억원, 당기순이익 1285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6%, 20.7%, 33.7% 감소한 수치다.크래프톤은 상반기 누적 매출 9257억원, 영업이익 4145억원, 당기순이익 3957억원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비용 효율화 기조를 유지해왔으나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PC/콘솔은 일반 매치 개선, 부활 시스템 추가, 클랜 시스템 출시, 아케이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우리은행이 네이버웹툰 인기컨텐츠 ‘유미의 세포들’과 손잡고 새로운 기능을 담은 비대면 전용 자유적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오는 8월 16일부터 우리WON뱅킹 전용으로 판매 예정인 ‘N일 적금’은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세계관을 활용해 저축현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매일매일 적립하는 금액은 주인공 유미의 감정을 의인화한 ‘감정스탬프’로 감정다이어리에 적립돼 재미있게 납입 관리도 하고 우대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다.가입기간은 31일, 100일, 200일 중 선택할 수 있고 하루 최대 적립 가능한 금액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국가보훈부와 함께 ‘당연하지 않은 일상 시즌4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당연하지 않은 일상’은 LG유플러스가 2020년부터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4년간 ▲여성독립운동가 ▲제주 해녀항일운동 ▲하와이 교민 등을 주제로 콜라보레이션 굿즈와 게임을 통한 참여형 기부 활동도 전개해왔다.LG유플러스는 지난해 광복절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5000만원으로 하와이 거주 애국지사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걷기를 비롯해 일상의 필수적인 행동을 ‘소득’으로 바꿔 주는 ‘발로소득’이 출시 약 반년 만에 회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헥토이노베이션이 개발한 발로소득은 생활 밀착형 플랫폼과 솔루션으로 걷기 기반의 '일상 리워드' 앱이다. 앱에서 제시하는 과제(챌린지)에 ‘일상지원금(포인트)’을 내고 참여해 정해진 시간 내에 완수하면 ‘소득(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카페, 외식, 편의점 등 다양한 브랜드의 기프티콘 구입 혹은 앱 내 교환권 응모 이벤트 참여에 사용할 수 있다.발로소득은 아침에 일어나서 저녁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메타버스 열풍이 확 식으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프로젝트들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지난 3월 웹3 투자 업체 애니모카 브랜즈는 메타버스 펀드 목표 금액을 20억달러에서 8억달러로 대폭 삭감했고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내 가상 토지 가격 역시 급락했다.롯데정보통신, 클레이튼, 라인, 다날 등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사업에 뛰어든 국내 업체들도 불확실성 탈출과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전술을 구사하고 있는 상황. 의미 있는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롯데정보
[디지털투데이 송진원 기자]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도’(BGMI) 인도 서비스를 재개한다. 지난해 7월 서비스를 중단한지 10개월 만으로 크래프톤의 하반기 실적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크래프톤은 지난 19일 BGMI 서비스를 이달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BGMI는 인도 지역 이용자를 위해 별도 개발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기반 게임이다.당시 서비스 중단은 인도와 중국 간 국경 분쟁에 따른 것이었다. 인도 전자정보기술부가 안보 위협과 정보 유출 등을 이유로 틱톡, 바이두, 위챗 등 중국 기업의 앱을 차단하는 과정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OCR 기반 ‘다큐먼트 AI 팩’, 채팅 AI 아숙업(AskUp)과 검색 및 추천 기술을 결합시킨 아숙업 서제스트(AskUp Seargest)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업스테이지는 고성능 맞춤 AI를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쓰도록 돕겠다는 목표다.업스테이지는 16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사 아숙업 서제스트 및 회사 AI 전략을 소개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아숙업을 통해 글로벌 AI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뜻도 분명히 했다.이날 간담회에서 업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