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도서관의 날'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가도서관위원회가 11일(오늘)부터 18일까지 국립중앙도서관 등 전국 도서관에서 '2024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행사를 개최한다.11~12일에는 국립중앙도서관에서 '2024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주제 공모전 당선작인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여기에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12일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기념식에 참석해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을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문체부는 전국 도서관과 함께 '도서관주
KT가 4월 1일부터 한달간 전국 KT 매장에서 'AI 업그레이드 페스티벌'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KT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KT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와 함께 Q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룰렛 이벤트 경품으로 ▲갤럭시 북4 Pro(1명) ▲갤럭시 워치6 40mm·버즈2프로 세트(10명) ▲키즈랜드 캠핑 이용권(100명) ▲외식상품권 5만원(100명) ▲KT WIZ 홈경기 티켓(1000명) ▲영화 예매권(1000명) ▲네이버페이 2000원권(4000명)을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배달의민족이 국내 이륜차 배달서비스 안전을 위한 4세대 이륜차 안전교육 시설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을 건립한다.배달의민족은 27일 오전 경기도 하남시에서 이륜차 안전교육시설 '하남 배민라이더스쿨' 건립기념식을 진행하고 건강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한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배민라이더스쿨은 2025년까지 완공될 예정이며 배달의민족이 2030년까지 총 2000억원 규모 투자를 약속한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 중 배달 전과정의 안전과 건강(라이더 사고 위험 감소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의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가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20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유쓰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선보인 20대 전용 고객경험 혁신 브랜드로, 젠지(Gen Z)세대 니즈를 파악해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미리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매월 유쓰 브랜드를 잘 알릴 수 있는 주제를 정하고 20대가 활발히 활동하는 대학가에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가고자 한다. 유쓰 활동은 이용하고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하나원큐 여자농구단은 2월 모든 홈경기에서 K-POP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K-POP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K-POP 페스티벌은 1일 첫 번째 홈경기를 시작으로 8일, 16일, 26일 총 4회에 걸쳐 펼쳐진다. 첫 번째 홈경기에서는 5인조 다국적 걸그룹인 ‘버스터즈’가 참여해 ‘승리의 시투’ 행사를 비롯한 하프타임 특별공연과 사인볼 증정 행사 등을 진행한다.그 외 매 홈경기에서도 신인 보이그룹 및 걸그룹 등 아이돌 가수들을 초청해 하나원큐 여자농구단의 승리를 응원하기 위한 기념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삼성전자가 23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 현지 첫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BKC'를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삼성 BKC는 뭄바이에서 고급 상업지구로 각광받는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Bandra Kurla Complex)에 위치한 지오 월드 플라자에 732㎡(221평) 규모로 조성됐다. 지오 월드 플라자는 전 세계 럭셔리 브랜드가 모여 있는 프리미엄 쇼핑센터로 유명하다.삼성 BKC는 기존 스토어들과 달리 프리미엄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삼성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삼성전자가 북미 공조 솔루션 시장 고객 확보에 나선다.삼성전자가 오는 22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 'AHR 엑스포(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미국 난방냉동공조학회(ASHRAE)가 주최하는 'AHR 엑스포'는 1600여개 이상의 글로벌 업체가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엑스포에서 북미 시장 출시 시스템 에어컨과 무풍에어컨 라인업 등 가정용·상업용 솔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신규 갤럭시 S24 시리즈 출시 기념 팝업 전시 ‘트래블 어라운 더 월드(Travel Around the World)’를 21일 밝혔다.전시는 LG유플러스의 MZ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 공간)’과 ‘일상의 틈 강남점’,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세 곳에서 진행되며 지난 19일부터 개장했다.LG유플러스 측은 "세 공간이 모두 강남역 인근에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매장이 아닌 고객들과 소통하는 체험형 공간을 표방하고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18일 개장한 갤럭시 스튜디오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핵심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체험 공간으로 ▲영등포 타임스퀘어 ▲신세계 센트럴시티 ▲삼성 강남 ▲삼성스토어 홍대 등 4곳에서 약 한달간 운영된다.갤럭시 스튜디오 방문객은 갤럭시 S24 시리즈에 탑재된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기능을 활용해 서로 다른 언어로 통화 체험을 할 수 있다.또 갤럭시 AI를 활용해 책, 인터넷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KT는 갤럭시 S24 시리즈 체험 공간을 전국 KT 매장뿐만 아니라 홍대 애드샵 플러스, KT플라자 가로수길직영점, KT애비뉴 매장에서 확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KT는 AR 전문 업체인 아티젠스페이스와 제휴해 전국 매장에서 증강현실 체험 이벤트 중이다. 고객은 시연 단말로 S펜을 이용해 한붓그리기를 완성하면 2024년 새해 운세를 기원하는 메시지가 포함된 행운 부적을 얻고 매장에서 무작위로 나오는 스크래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제공 쿠폰은 지니 TV 5000원권, 지니 TV 프라임슈퍼팩 이용권,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신한은행은 기업 고객용 애플리케이션 신한 ‘쏠 비즈(SOL-Biz)’를 ‘뉴 쏠비즈(New SOL-Biz)’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뉴 쏠비즈(New SOL-Biz)’는 ▲기존 앱 대비 최대 3배 빠른 속도 ▲고객이 사용하기 편한 사용자경험(UX) ▲쉽고 빠른 회원가입 ▲사업자별 맞춤형 홈화면 서비스 ▲특화서비스인 대표자모드 신설 등 고객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이외에도 대화형 상품가입, 신용평가 신청, 개인사업자 오픈뱅킹, 정책지원금 추천, 자금
[디지털투데이 박건도 기자]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ABC)가 이달 15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2023 서울빛초롱축제'에 참여해 행사 기념 NFT를 무료 발행한다.ABC는 서울 광화문광장에 마련된 '체험존' 내에서 방문객 전원에게 '서울빛초롱축제 기념 NFT'를 무료 발급한다고 14일 밝혔다. ABC는 이번 이벤트에서 자사가 개발한 웹기반 지갑을 사용한다(기존 서비스 중인 ‘ABC 월렛’과 별개). NFT 수령을 원하는 방문객은 행사 장소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 후 연결되는 사이트에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해 '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형형색색의 개성 넘치는 체험존들 사이로 자기 몸통만한 더플백(가방)을 매고 바삐 움직이는 사람들. 립스틱과 블러셔 등의 색조 화장을 얼굴에 직접 해보고 사진을 찍고 건강 관리 개인 맞춤 헬스 상담을 받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K뷰티를 알리는 '코스메틱 덕후(코덕)'들의 축제의 모습이다. 올리브영은 올해 5회를 맞는 '2023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서울 동대문구 DDP에서 13일 개막했다. 오는 17일까지 5일 간 진행되는 이번 어워즈에는 총 79개 브랜드가 단독 부스와 연합관 형태로 참여했다. 이번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빵빵이의 일상’의 제작을 지원하고 있는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14일부터 12월 27일까지 2주 동안 성수에 위치한 에스팩토리 D동에서 '빵빵이와 끼꼬의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빵빵이의 일상은 독특한 캐릭터와 기상천외한 개그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채널이다. 500평에 달하는 대규모 공간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크리스마스 정취가 넘쳐나는 빵빵이와 끼꼬의 세상이다. 성탄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4미터 높이의 초대형 끼꼬 트리와 빵빵이의 일상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네이버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네이버와 네이버클라우드는 박람회 기간 중 전시공간을 통해 네이버 앱과 네이버지도 앱을 통한 ▲SRT 예매 ▲자동차 검사 예약 ▲국립수목원 예약 ▲전자문서 ▲출입증 서비스를 선보였다.아울러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대화형 AI서비스 ▲클로바X와 안부 확인 서비스 ▲클로바 케어콜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별도의 체험존도 마련했다.행사 마지막날인 11월 25일에는 이상민 행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시프트업은 '승리의 여신:니케'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애니메 뉴욕'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이번 행사에서 승리의 여신:니케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현지 팬들과 소통했다. 특히 글로벌 팬들을 위해 준비한 1주년 파티 콘셉트의 부스에서는 대기열이 40분 이상 발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당 부스에서는 1주년 OST에 참여한 아티스트 'Djerv' 초청 공연, 니케 게임 플레이존, 그리고 랩쳐 시뮬레이션 슈팅 체험존 등의 이벤트가 진행됐다.애니메 뉴욕는 미국 뉴욕에
[부산=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주가 4년만에 지스타2023에 깜짝 방문했다. 권혁빈 창업주는 가장 기대되는 작품으로 자사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꼽았다.16일 오후 권혁빈 창업주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중인 ‘지스타2023’을 찾았다. 지난 2019 이후 4년만에 지스타를 찾은 것. 그는 “응원하는 마음으로 지스타에 왔다”고 소감을 밝혔다.또한 가장 이번 지스타에서 기대되는 작품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당연히 로스트아크 모바일”이라고 답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지스타 2023에서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최초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지스타 2023'에서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가상현실(VR) 콘텐츠 시연존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깜짝 공개된 VR 콘텐츠는 향후 로스트아크 모바일과 연동해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2층 VR 체험존과 더불어 로스트아크 모바일 전시관 1층에서는 4면의 대형 LED로 꾸며진 '미디어 아트 전시'가 진행된다. 또 거대한 시네마틱 던전인 '영광의 벽'을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싱글 플레이 체험존, '모라이
[디지털투데이 박건도 기자] 하이퍼클라우드와 현대백화점면세점은 AR·XR을 활용한 상권 활성화 및 체험형 콘텐츠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동대문 일대 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국내외 관광객 대상 AR·XR 현장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현대백화점면세점은 동대문점 내 9층(K-Fashion), 12층(K-Beauty) 입점 브랜드와 함께 간판을 모바일 카메라로 비추면 면세점 내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 있는 'AR·XR 간판인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내년 2월부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지스타 2023 전시 상세 정보 및 현장 이벤트와 모코코 리프레시 카페 운영 등의 내용을 10일 공개했다.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지스타에서 플랫폼의 한계를 벗어난 로스트아크를 경험할 수 있다고 예고했다. 이번 로스트아크 모바일 부스에서는 총 3개 구역의 체험존이 운영될 예정이다.우선 싱글 플레이 체험존에서는 언리얼5로 새롭게 개발된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거대 시네마틱 던전 ‘영광의 벽’을 만나볼 수 있으며 뛰어난 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