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야놀자가 글로벌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북미 솔루션 사업 가속화를 위해 '야놀자 US 오피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야놀자는 2019년 싱가포르에 첫 해외 지사를 설립한 이래, 글로벌 솔루션 및 채널링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주요 거점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사무소를 확대해왔다. 그 결과 아시아·유럽 등 총 27개국에 49개 해외 오피스를 운영 중이며 이 중 해외 임직원은 1300여명으로 전체 임직원의 3분의 1을 상회했다. 또 한국·인도·이스라엘·터키·베트남 5개국에는 R&D센터도 구축해 전세계 여행 산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요기요는 26일 이사회를 열어 신임 대표이사에 전준희 현 R&D센터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정환 현 대표는 앞서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 의사를 밝혔고, 이 대표의 사의는 이날 수리됐다.전준희 신임 대표는 대학 재학 중이던 1993년 이스트소프트를 공동 창업 한 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해온 테크 전문가다. 구글 및 안드로이드 TV 플랫폼 총괄, 유튜브TV 총괄 엔지니어링 디렉터 등을 지냈다. 이후 우버 신사업팀 엔지니어링 디렉터, 쿠팡 엔지니어링 부사장 등을 거쳐, 2022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야놀자는 2023년 3분기 연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2387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영업이익은 120억원, 조정 EBITDA(상각전영업이익)는 337억원을 달성했다.사업부문 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한 1083억원을 기록했다. 해외여행 서비스 강화 및 신규 항공 서비스의 시너지로 여름 성수기 해외여행 수요를 선점한 효과다. 영업이익 83억원, 조정 EBITDA는 173억원으로, 야놀자의 캐시카우로서 수익성 확대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드래곤플라이는 1인칭 슈팅 게임(FPS) '스페셜포스2'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스페셜포스2는 버티고우게임즈에서 퍼블리싱을 맡았으며 PC 온라인 게임 채널링 서비스 '파파야플레이'에서 정식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오픈한다. 파파야플레이는 글로벌 이용자 2000만명 이상을 보유한 게임 플랫폼이다.최근 스페셜포스 오프라인 토너먼트를 개최한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2도 정식 출시 뒤 토너먼트를 개최하며 글로벌 토너먼트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다.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하반기에 출시될 다양한 게임 뿐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야놀자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1684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무형자산 상각 및 스톡옵션 비용 등을 제외한 조정 상각전영업이익(EBITDA)는 -45억원이다. 야놀자 플랫폼의 안정적인 매출과 야놀자클라우드, 인터파크트리플 등 멤버사들의 고른 성장으로 외형 확대를 지속했다는 것이 회사 설명이다. 영업적자에 대해서는 선제적인 R&D 투자와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영향이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야놀자클라우드는 폴란드 여행기업 이타카와 여행 기술 교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이타카는 1989년 설립된 폴란드 여행 전문 기업으로 현지 170개 오프라인 영업점과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여행 인벤토리 공유 기반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야놀자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을 이타카 판매 채널에 연계해 100만개 이상 글로벌 인벤토리를 이타카 고객에게 제공하고 K트래블 콘텐츠 기반 여행 상품을 공동 개발해 국내 인바운드 고객도유치한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SaaS(Software-as-a-Service) 솔루션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는 윤석열 대통령 폴란드 경제사절단 순방에 동행하며, 중동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 이어 동유럽 호스피탈리티 기업 및 사업자 대상으로 SaaS 솔루션 공급 확대에 나선다.야놀자클라우드는 이번 동행을 통해 SaaS 솔루션 라인업, 여행ᆞ여가 데이터 인프라 구축 노하우와 디지털 전환 전략 등을 동유럽 시장에 전파할 계획이다.먼저, 야놀자클라우드는 비즈니스 포럼에서 폴란드 호텔 및 리조트 기업을 대상으로 자산관리시스템(Property Man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카카오가 지난해 10월 15일 발생한 SK판교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발생한 카카오톡 서비스 장애의 피해 지원 절차를 마무리했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 공동체의 이용자 및 비즈니스 파트너 대상 전체 피해 보상 규모는 약 275억원으로 최종 집계됐다. 30일 카카오는 카카오를 비롯해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은 장애 복구 즉시 유료 서비스 이용자 및 파트너에게 약관에 따라 12월말까지 보상을 완료했고, 피해를 본 파트너들을 위해 추가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의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저] 야놀자클라우드가 22일부터 진행 중인 윤석열 대통령 베트남 경제사절단에 동행해 동남아 공략 강화 모색에 나선다.야놀자클라우드의 대통령 경제사절단 참여는 지난 중동 방문에 이어 두 번째다. 야놀자클라우드는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선도기업으로서 윤 대통령 국빈 방문 기간 중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및 기업인 교류 등에 참석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이번 동행을 통해 현지 기업 및 사업자를 대상으로 중소형 로컬 호텔부터 대형호텔·리조트까지 객실 수, 부대시설, 규모 등 각종 운영 요소에 맞춰 공급 가능한 호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야놀자가 동남아시아 여행 플랫폼 트래블로카(Traveloka)와 손잡고 해외여행 서비스를 확대한다.2012년 항공권 검색 엔진으로 시작한 트래블로카는 현재 동남아시아 6개국에서 1억2200만건 이상 앱 다운로드를 기록한 여행 플랫폼이다. 숙박, 교통, 지역 및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수백만 공급자와 연동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야놀자는 트래블로카가 보유한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약 6만개의 해외숙소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놀자는 여행·여가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야놀자는 2023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982억원) 대비 56% 늘어난 1537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야놀자 플랫폼과 야놀자클라우드의 지속적인 매출 증대와 인터파크 연결 효과로 견고한 매출 성장세를 지속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무형자산 상각 및 스톡옵션 비용 등을 제외한 조정 EBITDA(상각전영업이익)는 19억원을 기록하며 흑자를 지속했다.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해외 매출 증가와 및 레저 등 비숙박 부문의 성장을 바탕으로 전년 대비 9% 성장한 822억원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야놀자가 야놀자클라우드를 통해 글로벌 기업간(B2B)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Go Global Travel, 이하 GGT)’을 인수한다고 15일 밝혔다.GGT는 지난 2000년 이스라엘에서 시작한 글로벌 B2B 여행 솔루션 기업이다. 전세계 호텔, 리조트 등의 객실 판권과 항공 티켓, 현지 차량 렌탈까지 100만개 이상의 글로벌 여행 인벤토리를 유통 중이다. 현재 1만개 이상의 여행 플랫폼 및 온·오프라인 여행사들과 거래하고 있다.야놀자는이번 인수로 전 세계 200여 개국의100만개 이상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야놀자는 지난해 연결 매출이 6045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년 3302억원에서 83% 성장한 수치다. 무형자산 상각 및 스톡옵션 비용 등을 제외한 조정 EBITDA(상각전영업이익)는 473억원을 기록했다. 야놀자 플랫폼의 안정적인 매출 증대 및 야놀자클라우드 부문의 본격적인 성장, 인터파크 인수 효과로 성장세를 지속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의 매출은 국내 숙박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전년 대비 36% 성장한 3644억원을 기록했다. 조정 EBITDA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야놀자는 지난해 플랫폼 부문 거래액이 전년 대비 135% 증가한 4조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팬데믹으로 인한 여행업계 침체 속에서도 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데일리호텔의 거래액은 13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했을 땐 31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자체 보유한 여가 관련 인벤토리를 다양한 여행 플랫폼에 공급하는 채널링 서비스 역시 112% 이상 증가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야놀자는 급증하는 여행 수요를 선점해 이러한 성장세를 지속함으로써 글로벌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성남, 아산, 안산, 위례, 창원, 천안 등 6개 지역에서 지정된 구역에 기기 반납 및 주차시 포인트를 지급하는 ‘T 바이크 주차존’을 4일부터 연말까지 3개월 동안 시범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카카오모빌리티는 공유 퍼스널모빌리티(PM) 주차 문화 개선을 위해 도크리스(Dockless) 방식의 이용 편의성은 유지하는 동시에 다른 시민들의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 방식의 ‘T 바이크 주차존'을 도입,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다. 지난 4월 프로모션 형태로 운영하며 이용자 사용성 검증을 완료했으며,
[디지털투데이 문정은 기자] 국내 주요 게임사부터 엔터테인먼트사, 투자전문회사까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와 협업해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및 대체불가토큰(NFT)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특히 공식 가상자산 사업자가 된 원화마켓 거래소들이 주요 상장 기업들로부터 잇따라 러브콜을 받고 있다. 현재 원화마켓을 지원하고 있는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와 빗썸, 코인원, 코빗 모두 사업자 수리를 받은 공식 가상자산 사업자다.코빗은 업비트에 이어 두번째로 공식
[디지털투데이 문정은 기자]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수리를 받은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와 빗썸, 코인원, 코빗이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른 대체불가토큰(NFT) 관련 신사업 강화를 위해 본격 시동을 걸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특정 자산에 소유권 등의 정보를 저장하고 고유한 인식값을 부여해 발행된 토큰이다. 각각 별도의 인식 값을 담고 있어 서로 대체할 수 없는 특징이 있다. 그동안 금액으로 환산하기 어렵거나 유통이 원활하지 못했던 음악, 미술품 등 유·무형 자산들이 NFT 형태로 거래되는 여러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국내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자인 카카오모빌리티와 티맵모빌리티가 서비스 확장에 속도를 올리며 유력 사업자와의 연합전선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한진과 택배 서비스·미래 사업 등 전방위 협력카카오모빌리티는 12일 종합 물류 기업 한진과 플랫폼 기반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6월 30일부터 통합이동서비스(MaaS) 플랫폼 '카카오 T'를 통해 '택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T를 통해서도 한진 택배 접수가 가능하도록 채널링 형태로 연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웹젠이 신작 PC 대규모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썬 클래식(S.U.N. Classic)’ 국내 정식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7일 밝혔다.웹젠은 썬 클래식 BI(Brand Identity)와 함께 게임의 출시 계획을 공개했다. 신작 '썬 클래식'은 PC 온라인게임 'S.U.N.(이하 썬)'에서 게임 시스템과 편의성, 그래픽 등을 크게 발전시켜 재출시하는 게임이다.원작 S.U.N은 2006년 출시 당시 화려한 액션성과 차별화된 수준의 그래픽, 배틀존 중심의 독특한 게임 시스템을 앞세워 국내 PC 온라인게
[디지털투데이 전지수 기자] 네오위즈가 자체 지식재산권(IP)을 적극 확대한다. 그간 중견 게임사로서 퍼블리싱(유통 서비스)에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온 것과는 달라진 모습이다. 우수한 IP를 발굴해 시장에 선보이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사 투자와 제휴, 인수로도 시야를 확장해 점차 종합 게임사로서 면모를 두루 갖춰 나간다는 방침이다. 네오위즈는 지난 3분기 빛을 발했던 '기타소녀', '데스나이트키우기' 등 신작 효과를 4분기에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신작과 주요 IP 글로벌 시장 성장을 토대로 삼아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