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가 자체 기획한 다국적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Triple iz)’의 첫 음원 ‘Halla(할라)’를 발표하고 글로벌 XR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트리플 아이즈’는 이프랜드 내 유저 비중이 높은 한국, 인도, 인도네시아 출신 현역 K-POP 아이돌 3인을 뽑아 만든 유닛 그룹이다. 글로벌 팬들을 메타버스로 연결하기 위해 ‘엑신의 아리아(인도)’, ‘시크릿 넘버의 디타(인도네시아)’, ‘아이칠린의 이지(한국)’의 총 3국 3인으로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가 동남아시아로 진출한다.SKT는 말레이시아 통신 점유율 1위 기업 ‘셀콤디지(CelcomDigi Berhad)’, 필리핀 IoT 플랫폼 기업 ‘체리(Cherry)’와 ‘이프랜드(ifland)’ 퍼블리싱 본 계약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 확장을 가속화한다고 4일 밝혔다. SKT는 셀콤디지, 체리와 현지 최적화 메타버스 플랫폼 제공을 협력하고 나아가글로벌 전 지역 대상 서비스를 총괄한다. 파트너사인 셀콤디지와 체리는 ▲현지 브랜드 제휴 ▲현지 특화 마케팅 ▲현지 1차 고객 지원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동남아 3개국 IT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확대에 나선다.SK텔레콤은 최근 말레이시아 ‘셀콤 디지(Celcom Digi)’, 인도네시아 ‘아가테(agate)’, 필리핀 ‘코스믹 테크(Cosimic Tech)’ 등 3개 기업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 관련 퍼블리싱 파트너십 협력 양해각서(MOU)를 각각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셀콤 디지는 말레이시아 1위 통신기업, 아가테는 인도네시아 게임 개발사 겸 퍼블리셔, 코스믹 테크는 사물이동통신 플랫폼 및 디바이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글로벌 패션 업체 MCM과 제휴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24봄·여름(이하 SS24) 시즌 MCM의 신규 상품들을 선보이는 특별한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날 양사는 MCM의 SS24 시즌 제품 가운데 의상 12종, 신발 2종, 가방 2종(의상과 세트로만 판매) 등 16종의 유료 아이템을 3D 버추얼로 제작해 이용자가 자신의 아바타에 착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또한, 이프홈을 위한 꾸미기 아이템들인 로레토스 모노그램 패턴의 강아지와 토끼 등 2종의 유료 조형물과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 이프랜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경제시스템을 본격 도입하고, 1만6000여개의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를 추가한다. 이번 신규 아이템 추가로, 이프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은 기존 4000여 종에서 총 2만여 종으로 5배 이상 늘어 기존 대비 크게 확장된 이프랜드 체험이 가능해졌다.SK텔레콤은 이프랜드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본격적인 이프랜드 수익 구조 정립을 위해 경제시스템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재화를 유료와 무료로 구분하고, 유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통해 가상 걸그룹과 K팝 보이그룹의 콜라보 곡을 공개하고 팬밋업(Meet-up) 행사를 개최한다.SK텔레콤은 ‘이프랜드’에서 활동하는 메타버스 걸그룹 ‘이프랜디스(ifLANDIES)’가 4세대 K팝 보이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리더 세림과 콜라보 신곡 ‘이프 유(if YOU)’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이프랜디스’는 지난해 말 데뷔한 메타버스 걸그룹으로, ‘이프랜드’가 주요 활동 플랫폼이다. ‘이프랜디스’는 가나다엔터테인먼트의 가온,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 지난 5월초 도입한 개인공간 서비스 ‘이프홈(ifhome)’을 개설한 이용자가 50만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이프홈’은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세상인 이프랜드에서 이용자들의 소셜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선보인 개인화 3D 공간 서비스로, 기존의 메타버스 서비스와 다르게 이용자 개개인의 관심사와 일상 기록을 남길 수 있다.‘이프홈’을 오픈한 50만 이용자 가운데 30%가 글로벌 이용자들로, 해외에서도 3D 형태로 구현되는 나만의 공간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와 5월 ‘이프랜드’에 추가된 개인공간 서비스 ‘이프홈(if home)’이 K-POP 라이징 스타들의 글로벌 팬미팅 장소로 사용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6월말 이프랜드에서 열린 6인조 걸그룹 시크릿넘버의 메타버스 팬미팅 ‘이프 홈커밍 데이(if homecoming day)’에 글로벌 팬 5300여명이 몰렸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팬미팅은 시크릿넘버의 6번째 싱글 ‘독사(DOXA)’의 혼합현실(XR) 공연과 팬들과의 대화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10일 올해 1분기 실적발표 후 열린 컨퍼런스 콜에서 “현재 배당 수익률이 7% 육박할 정도로 주가가 저평가 되어있어 자사주 매입 가치가 있다는 회사입장은 변함이 없다”며 “다만 자사주 규모나 시기에 대해서는 이사회 승인 사항이라 말하기 어렵다”고 말했다.이어 “올해 SK브로드밴드와 투자회사인 하나금융으로부터 배당금, 하나 배당률 등이 있고 작년과 올해 실적개선분이 있으니 재원적으로는 충분하다”며 “다만, 주가와 주식시장, 경영 환경, 캐시 플로우 등을 고려해 최대한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 내 소통공간인 이프스퀘어(if square)를 통해 실사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된 국내외 명소들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SK텔레콤이 선보이는 국내외 명소는 미국 LA 할리우드 산(Mt. Hollywood), 남산서울타워, 청계천, 강남역 사거리, 홍대입구역 사거리 등 총 5곳이다. 이번 명소들은 기존의 이프스퀘어가 그래픽 방식으로 제작되던 것과 다르게 실사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돼 현실감을 크게 높였다.SK텔레콤은 이번 실사 기반 국내외 명소 오픈에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인 ‘이프랜드(ifland)’에 이용자 개인이 직접 공간을 꾸미고 일상 기록을 남길 수 있는 개인공간 서비스 ‘이프홈(if home)’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이프홈’은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세상에서의 소셜 네트워크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선보이는 개인화된 3D 공간 서비스이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이용자들이 나만의 이프랜드(My ifland)로 진화한 결과물인 ‘이프홈’에 관심사와 일상을 남기고, 친구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메타버스 경험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프홈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대한민국의 대표 메타버스 콘텐츠 기업 페르소나스페이스와 ‘메타버스 매니지먼트 공동사업’ MOU를 체결하고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인기 방송프로그램 ‘미스터트롯2’ 출연진의 메타버스 전용 공간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양사의 MOU는 메타버스 관련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과 콘텐츠 등을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 핵심이다.협약에 따라 SK텔레콤은 보유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 내 스타 전용 공간과 인프라를, 페르소나스페이스는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SK텔레콤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북미, 유럽, 중동, 아시아 등 49개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프랜드는 지난해 7월 SKT가 국내에 선보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이번 글로벌 버전 출시를 통해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프랜드 글로벌 버전은 영어, 중국어(번체, 간체), 일본어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동시에 출시한다. 글로벌 버전은 기존 앱에서 국, 내외 통합된 서비스로 제공된다. 기존에 설치한 이프랜드 앱은 해외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한국에서 접속하면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한국성우협회와 함께 성우들의 활동 영역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까지 확장하고, 성우들이 메타버스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한국성우협회는 약 60년 동안 대한민국 방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현재 7개 방송사 극회와 약 800여 명의 회원들을 보유하고 있다.SK텔레콤과 한국성우협회는 이날 SK텔레콤 타워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에 대해 음성, 아바타 중심으로 소통이 이뤄지는 메타버스 세상에서 매력적인 음성의 성우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함춘호, 송창식 등 한국 음악계를 이끌어왔던 레전드 가수들의 공연을 볼류매트릭 기술로 기록하는 ‘레전드 해리티지 보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볼류매트릭 은 100대가 넘는 카메라로 360도 전방위를 동시에 촬영해 실사 기반 입체 영상을 만드는 기술을 말한다. ‘레전드 해리티지 보존 프로젝트’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팝의 뿌리와 배경이 된 원로 가수들의 공연 모습을 생생하게 기록해 후대에 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특히, 영상 기록에 볼류매트릭 기술을 활용해 레전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해 인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초실감 가상 콘서트 ‘메타홍대 뮤직투어’를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볼류메트릭이란 100대가 넘는 카메라로 360도 전방위를 동시에 촬영해 실사 기반 입체 영상을 만드는 기술을 말한다. SK텔레콤은 ‘메타홍대 뮤직투어’에서 십센치(10CM), 선우정아, 카더가든(Car, the garden), pH-1, YB 등 유명 아티스트의 볼류메트릭 공연을 19일부터 23일까지 매일 1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경제시스템을 본격 가동해 크레에이터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생태계를 강화하는 등 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SK텔레콤은 이번 이프랜드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참여자 보상 및 호스트 후원이 가능한 ‘이프랜드 포인트(ifland point)’ ▲이프랜드 PC 베타 버전 ▲메타버스 첫 방문자들을 위한 ‘라운지’ ▲나만의 아바타 코스튬을 제작할 수 있는 ‘이프랜드 스튜디오’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SK텔레콤은 이번 정기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연내 총 3번의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9일 실적 발표 이후 진행한 2분기 컨퍼런스콜에서 5G 중간요금제 출시 영향에 대해 “기존 대비 중저가 요금제 라인업이 많이 보강됐다”며 “데이터 사용량에 맞게 요금제를 다운그레이드하거나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가 생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무엇보다 LTE 이용자의 5G 전환이 용이해질 것”이라며 “다만 5개 요금제가 한꺼번에 출시되다보니 매출 영향에 대해서는 실제 이용자 반응을 살핀 후 밝힐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SK텔레콤은 5G 신규 요금제 5종 출시 배경에 대해 가입자들의 니즈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서비스 런칭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개하며, 한층 더 진화된 소셜 메타버스 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해 ‘이프랜드2.0’ 단계로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이프랜드는 작년 7월 14일 출시 이후, 지난 1년 동안 고객들의 목소리를 수렴하며 문서, 영상, 화면 공유 기능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거쳐 대한민국 대표 소셜 메타버스 서비스로 성장했다.이프랜드는 출시 6개월 후인 작년 12월 누적 약 29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지난 6월 약 870만 다운로드를 돌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볼류메트릭(Volumetric) 기술을 활용한 초실감 가상 콘서트 ‘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을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은 27일부터 7월 3일까지 1주일간 매일 오후 8시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 ‘볼류메트릭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해외 유명가수들이 게임 엔진과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해 가상 공간에서 콘서트를 한 사례는 있지만,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볼류매트릭 영상 캡쳐 기술을 활용한 실사 기반의 생생한 가상 콘서트는 이번이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