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가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20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유쓰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선보인 20대 전용 고객경험 혁신 브랜드로, 젠지(Gen Z)세대 니즈를 파악해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미리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매월 유쓰 브랜드를 잘 알릴 수 있는 주제를 정하고 20대가 활발히 활동하는 대학가에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가고자 한다. 유쓰 활동은 이용하고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마침내 공개 4년 만에 출시됐다. 우선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진 사이버비스트(트라이모터) 버전의 가격은 9만9990달러(약 1억3000만원)다. 1만296마력과 약 320마일(약 515km)의 주행거리를 갖췄다. 3개의 주행 모터를 갖춘 고성능 버전인 만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드는 시간을 의미하는 제로백은 2.7초, 최속 속도는 시속 209KM에 달한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가격·주행거리 '총정리'⦁ 사이버트럭 가격 실화? 5100만원대→7900만원대 급
서울시는 오는 4일 오후 11시30분부터 세계 최초로 심야 자율주행버스의 정기 운행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심야 자율주행버스는 대학가, 대형 쇼핑몰 등이 밀집해 심야 이동 수요가 많은 합정역∼동대문역 구간 중앙버스전용차로 9.8㎞를 평일 오후 11시30분∼다음 날 오전 5시10분 운행한다. 노선번호는 '심야 A21'이다.일반 시내버스와 동일한 크기의 대형전기 자율주행버스 2대가 합정역과 동대문역에서 각각 오후 11시30분에 출발해 70분 간격으로 순환한다.합정역∼홍대입구역∼신촌역∼아현역∼서대문역∼세종로(교)∼종로1가∼종로5가∼동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가 캠퍼스로 찾아가 20대를 위한 브랜드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 LG유플러스의 20대 브랜드 ‘유쓰(Uth)’는 올 가을 대학가를 돌며 미니 축제 개념의 ‘유쓰 플레이존’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유쓰 플레이존은 ‘놀면서 나를 채우는’이라는 슬로건으로 20대들을 위한 놀이와 학습 경험을 동시에 채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유쓰 플레이존에서 학생증을 제시하면 게임, 코인 노래방, 포토부스, 커피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취업을 위한 전문가 강연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어 성장을 위한 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통신 플랫폼 ‘너겟(Nerget)’의 신규 광고 캠페인 ‘너. 나와’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너. 나와’는 자신만의 것을 꿈꾸는 수많은 ‘너’와 새로운 통신 세상으로 독립하라는 의미의 ‘나와’를 합친 말이다. 새로운 세상은 DIY 요금제, 무약정, 쉬운 개통, 취향에 맞춘 멤버십 등을 갖춘 ‘너겟’을 뜻한다. 또 ‘함께 가자’라는 뜻을 지닌 ‘나와’의 중의적 의미이기도 하다. 즉 기존 통신에서 벗어나 당신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통신 라이프를 시작하라는 메시지다.실제로 최근 ‘너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으로 촉발된 두 국가의 전쟁이 엿새째 이어지며 가자지구에는 만여발이 넘는 미사일과 로켓이 떨어졌다. 양측 사상자는 1만명을 넘기며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가며 이스라엘 국민들의 자원입대와 예비군 징집이 이어졌다. 아키바 토르 주한 이스라엘 대사가 "하마스 완전 제거를 목표로 최대 8주 안에 전쟁을 끝낼 것"이라 밝힌 가운데 하버드에 이어 국내에서 팔레스타인을 지지하는 성명이 나와 논란이다.지난 12일(현지시간) 이스라엘군(IDF)은 현재까지 총 4000톤가량의 폭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딜라이브 지역채널을 담당하는 딜라이브TV가 오는 6일 강남구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에서 열리는 ‘2023 강남패션페스타’ 행사운영 주관사를 맡았다.‘2023 강남패션페스타’는 곽현주컬렉션(곽현주), 비욘드클로젯(고태용), 라이(이청청), 데일리미러(김주한), 비건타이거(양윤아) 등 강남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작품은 물론 베트남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쩐훙(Tran Hung)의 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는 패션쇼이다.특히 올해 패션쇼는 개그우먼 장도연의 사회로 진행되며, 배우 이기우, 모델 한현민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자율주행 로봇 배달 플랫폼 뉴빌리티는 유럽 자율주행 자동차·로봇 물류 전문기업 고꼬네트워크(Goggo Network)와 로봇 기반의 물류서비스 혁신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과 함께 향후 유럽 지역 내 물류업체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접점을 확대하며 로봇 기반의 배달 플랫폼의 운영 프로세스를 협업해 나가기로 했다. 또 스페인 도심지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로봇 뉴비(Neubie)을 활용한 배달 서비스를 시범 운행키로 하였다.뉴빌리티는 자율주행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커머스 플랫폼 카페24는 주요 대학가와 경기도청 신청사 주변 수원시 중심 상권에 이커머스에 특화된 인큐베이팅 공간인 '카페24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점으로 전국 창업센터 수는 82개로 늘었다.회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문을 연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 인근에는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가 있다. 카페24는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은 인프라 접근성과 교통이 뛰어나 온라인 비즈니스에 유리한 환경을 갖췄다"면서 "수원 영통구 도심을 가로지르는 광교로에 인접했고, 지하철 신분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하이트진로는 국내 과일탄산주 대표 브랜드인 이슬톡톡의 네번째 제품으로 ‘이슬톡톡 캔디바’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슬톡톡 캔디바는 빙그레의 캔디바와 협업한 제품으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이슬톡톡 캔디바는 MZ세대의 펀슈머 트렌드에 맞춰 빙그레와 함께 브랜드 협업으로 기획됐다. 이번 신제품은 이슬톡톡의 달콤함에 캔디바의 소다맛과 향을 더했다. 패키지 역시 캔디바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하늘색으로 제작됐다.이슬톡톡 캔디바는 알코올 도수 3도이며, 355ml 캔제품으로 출시된다. 출고가격은 기존 이슬톡톡과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CJ올리브영이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0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오프라인 매장 매출도 28% 늘었다.색조화장품 중에서도 특히 선명한 발색과 부드러운 발림이 강점인 ‘립틴트’의 판매 호조가 뚜렷하다. 이 기간 립틴트는 94% 신장했고, 쉐이딩(72%)과 블러셔(66%)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리브영은 피부 톤 보정을 넘어 얼굴에 음영을 주거나 컬러를 입히는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완연한 회복세
[디지털투데이 문정은 기자] 카카오페이 주가가 의무보호예수 해제 소식에 크게 하락한 가운데, 회사는 이에 포함된 카카오 보유분은 당장 매도 가능한 물량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한국예탁결제원가 밝힌 5월 의무보유등록 해제 내역에 따르면 카카오페이 상장 주식 6235만1920주와 제3자 배정 물량 1389만4450주를 더한 총 7624만6370주의 보호예수가 해제된다. 대규모 락업 해제 소식에 2일 카카오페이는 전 거래일 대비 4% 하락한 10만8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열린 카카오페이 올해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신원근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하이트진로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과 친환경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누깍과 함께 주요 유흥 상권 및 대학가에서 버려지는 현수막, 에어간판과 같은 홍보물을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해 소비자들을 위해 활용한다. 그동안 대학가 및 상권에서 사용되는 현수막은 업소명, 메뉴, 기간 등이 특정 기재돼 있어 재활용에 한계가 존재해, 결국 소각되는 절차로 이어져왔다.이번 협약으로 하이트진로는 전국 영업지점에서 담당 상권 내 현수막을 수거하고, 누깍에서는 수거한 현수막으로 굿즈를 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CJ올리브영이 9일까지 진행하는 정기세일 '올영세일'을 중간 집계(3월 3일~6일 기준)한 결과 전체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9% 증가했다고 밝혔다.이 기간 크림, 에센스, 마스크팩 등 스킨케어 제품 매출은 약 80% 늘었다. 색조화장품은 60% 매출 신장률을 기록한 가운데, 미용 소품(뷰티 툴) 매출도 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미용 소품까지 덩달아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꾸준한 관심으로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50.4% 증가했다. 비타민, 유산균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네이버는 ‘네이버 자격증, 인증서 기반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에 관한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양사는 연내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에 등록한 한국산업인력공단 495종, 대한상공회의소 19종의 자격증을 진학사에서 운영하는 취업포탈 ‘캐치’에서 이력서를 쓸 때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진학사 취업포탈 캐치 개인회원은 이력서 등록 시 네이버 자격증 불러오기를 누르면 쉽고 빠르게 보유 자격증을 확인하고 원하는 자격증을 선택해 이력서에 자격번호, 발급기관명, 취득일자 등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시대흐름에 맞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기업인과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국민의견 수렴에 나선다. 이번 국민 소통 프로젝트는 8월말까지 기업인과 국민의 목소리를 모아 빅데이터 분석과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여 ‘새로운 기업가 정신’을 담은 보고서로 발표될 예정이다. 대한상의가 12일 공개한 ‘국민소통 프로젝트 소개영상 (열린 마음으로 듣겠습니다)’에서 최태원 회장은 기업을 향한 국민들의 질책과 충고, 바람을 귀 기울여 듣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최 회장은 갑질 근절, 환경문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송호섭)의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 건수가 2억 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주문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가 점진적으로 늘어, 최근 한달 간 일평균 주문 건수는 약 20만 건까지 치솟았다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런칭 초기 한자리 수였던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은 점차 빠르게 증가해 현재 전체 주문의 27%가 사이렌 오더로 주문되고 있다.최근 한달 동안 상권 별 사이렌 오더 주문 비중을 살펴보면 오피스 상권에서 3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현재 대학에서 ‘SKT AI커리큘럼’을 수강중인 학생들이 SK텔레콤에서 AI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SKT AI 커리큘럼 라이브’를 19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AI커리큘럼 라이브’ 행사는 비대면 환경을 고려해 안전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SK텔레콤은 내부 AI 전문가들이 현업 경험을 토대로 기술 이론과 비즈니스 사례 등을 강의하는 ‘AI 커리큘럼’을 2017년부터 대학에 제공해오고 있다. ‘AI커리큘럼’은 서울대·연세대·고려대 등 올해 17개 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가 언택트 시대를 맞아 온라인 전용 혜택을 강화하고 가입방식과 배송 등 온라인 통신 구매 경험을 바꾸는 새로운 ‘언택트·디지털 채널 혁신’ 방안을 내놨다. LG유플러스는 30일 휴대폰 구매부터 개통, 고객 혜택까지 전 유통 과정의 비대면 채널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방안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을 통해 ▲’유샵 전용 제휴팩’ ▲실시간 라이브 쇼핑 ‘유샵 라이브’ ▲’원스탑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O2O서비스 전문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배송’ 등을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신한카드가 얼굴인식 결제인 신한 Face Pay(페이스페이) 서비스를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상용화한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첫 안면결제서비스 상용화 사례다. 페이스페이는 앞서 지난해 10월 얼굴 인식을 위한 AI알고리즘과 생체정보 보호를 위한 각종 암복호화 기술 등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됐다. 페이스페이는 얼굴 등록이 가능한 은행에서 카드와 얼굴 정보를 1회 등록 한 뒤 페이스페이 가맹점에서 얼굴 인식만으로 결제를 하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얼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