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지난해 방송평가에서 지상파TV에서는 KBS1이, 종합편성방송채널에서는 JTBC가 1위를 차지했다.방송통신위원회는 지상파TV·라디오·DMB·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위성방송·종합편성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보도전문PP·홈쇼핑PP 등 154개 방송사업자의 지난해 방송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를 8일 밝혔다.평가결과에 따르면 지상파 TV의 평가점수는 KBS1 608점, MBC 573점, SBS 543점, KBS2 522점 등 순으로 나타났다. KBS1은 지난해 처음으로 MBC에 내줬던 1위 자리를 되찾았다.방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SC제일은행은 핀테크 업체인 온리원과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e커머스 온라인 셀러(입점 판매자)를 위한 통합 선정산 서비스 금융상품인 ‘파트너스론’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파트너스론은 온라인 마켓 플랫폼의 거래중개시스템에 입점한 온라인 셀러(입점 판매자)가 물품을 판 뒤 온라인 마켓 운영업체로부터 지급받을 정산 예정금액을 SC제일은행이 온라인 셀러에게 선지급하는 금융상품이다. 이후 SC제일은행이 온라인 셀러를 대신해서 정산일에 해당 정산금을 온라인 마켓 운영업체로부터 지급받음으로써 판매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CJ오쇼핑이 당사 중소기업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해 연구개발(R&D)비 총 3억 원을 지원한다. CJ오쇼핑은 사업 계획 및 성장 잠재력 등을 기준으로 당사 동반성장 협약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했다. 올해는 태석광학·대경아이엔씨·한국미라클피플사·보국전자·온니포유·휴롬엘에스·엠에이치티·가누다·유웰데코·풍림전자가 선정됐다. CJ오쇼핑은 선정된 협력사에게 각 3000만원의 R&D 지원금을 전달한다. 지원 대상 기업은 신상품을 개발하거나, 기존 상품의 품질을 개선하는데 이 금액을 사용할 예정이다. 이 제도는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CJ오쇼핑의 상생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이 공모전 1차 선발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 스타트업 공모전은 혁신기술 및 제조 기반 스타트업 육성이라는 프로그램 취지에 맞게,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플랜테리어 무드등, 초소형 전기 화물차, 제스처 인식 웨어러블 마우스 등 아이디어 제품이 많았다고 CJ오쇼핑은 설명했다. CJ오쇼핑은 제품 아이디어, 성장 잠재력, 사업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140개 기업 중 26개를 1차 선발했다. 이후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CJ오쇼핑이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를 도입한다.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캠페인으로 택배 근로자가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상자에 손잡이 구멍을 만든 택배 박스다. 소비자도 현관문 앞에 있는 무거운 택배 박스를 손쉽게 운반할 수 있다. 착한 손잡이는 우체국을 시작으로 대형마트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홈쇼핑 업계에서는 CJ오쇼핑이 최초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CJ오쇼핑은 오는 25일부터 택배 하중이 5kg을 넘거나 부피가 큰 제품 위주로 선별해 착한 손잡이를 우선 적용한다. 특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샤오미(小米)가 미드레인지 스마트폰 제품군인 레드미 노트 10(Redmi Note 10) 시리즈와 함께 스마트TV 2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성비 뛰어난 레드미 노트 10 시리즈 고급형인 레드미 노트 10 프로( Redmi Note 10 Pro)는 1억800만화소급 초고해상도 메인 카메라와 심도 센서, 초광각 렌즈, 초접사 렌즈 등 쿼드 카메라로 이뤄졌다. 9-in-1 비닝 기술과 듀얼 네이티브 ISO가 결합해 최상의 해상도와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한다. 120Hz 주사율 지원 6.67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CJ오쇼핑이 자사 대표 상생 프로그램인 ‘챌린지! 스타트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CJ 오쇼핑이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스타트업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IoT, AI 등 혁신기술 기반의 상품화 아이디어 보유 스타트업에게 제품 개발, 마케팅 노하우 전수부터 상품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2019년 12월 CJ오쇼핑은 서울창업허브와 프로그램 공동 운영 합의를 체결해 작년 처음으로 6개 기업을 최종 선발했고, 올해 두 번째 기수로 10개 기
[디지털투데이 이장혁 기자] 재미 큐레이션 쇼핑몰 ‘펀샵(Funshop)’이 유튜브 채널 ‘완전백지영’, ‘재부팅양준일’과 협업하는 콘텐츠커머스를 진행했다. 펀샵의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백지영과 양준일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이고 구매로까지 연결시키는 방식이다. 펀샵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디지털 채널과의 콘텐츠커머스 강화에 나선다.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과 재미있는 아이디어 제품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인기 콘텐츠와 연계한 상품 홍보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 유튜브 채널 ‘완전백지영’에서는 펀샵의 실내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CJ오쇼핑이 상품력과 화제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 브랜드 상품을 연이어 방송한다. 전문성과 소통력을 모두 갖춘 인플루언서 브랜드는 고객들의 구매 후기 등을 토대로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CJ오쇼핑은 트렌드 변화가 빠른 뷰티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브랜드를 통해 상품 포트폴리오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CJ오쇼핑은 오는 23일 ‘라비앙 볼류마이징 에센스’를 TV홈쇼핑 단독 판매한다. ‘라비앙’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14만 명 이상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디지털투데이 이장혁 기자] CJ오쇼핑 건강식품 PB ‘닥터원’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동시 섭취 할 수 있는 ‘닥터원 엘라스틴 콜라겐’을 24일 론칭한다. 엘라스틴은 피부 탄력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성분으로 ‘탄성 단백질’이라 불린다. 콜라겐이 피부 속 뼈대라면, 엘라스틴은 콜라겐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신축성 있게 묶어주는 지지대 역할을 한다. ‘닥터원’은 CJ오쇼핑과 CJ오쇼핑플러스(T커머스)에서 콜라겐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 피부 지탱의 중심 역할을 하는 콜라겐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감소해 꾸준한 섭취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CJmall이 식품 등 설 맞이 선물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적립금을 제공하는 ‘설날대잔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mall은 선물 전용 '기프트관' 상품군을 늘리고, 대량구성 상품을 나눠서 배송하는 '나눔배송' 적용 상품을 40여종으로 확대해 실용적인 명절 선물을 찾는 고객들의 쇼핑 부담을 줄일 것이라고 밝혔다. 설날대잔치 프로모션을 통해 식품을 2회 이상에 걸쳐 5만원 이상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10%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또 동일 상품을 10개 이상 구매해 100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대상웰라이프가 당뇨영양식 ‘뉴케어 당플랜’을 식사 대용으로 꾸준히 섭취할 경우 당뇨병 환자의 공복혈당 개선뿐 아니라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밝혔다. 대상웰라이프가 경희대학교 임상연구소 연구팀과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당뇨환자용식품인 뉴케어 당플랜을 8주간 식사대용으로 섭취할 경우 공복혈당과 당화혈색소, 인슐린저항성이 개선되고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인체적용시험은 과체중 혹은 비만인 당뇨병 환자 2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대상자는 뉴케어 당플랜 2팩을 아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CJ오쇼핑이 명절 인기 주방용품을 역대급 조건으로 단독 판매한다. 최근 급증한 홈쿡 족(族) 뿐 아니라 곧 다가오는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의 주방용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쿡웨어, 테이블웨어를 다양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명절 차림상에 품격을 더할 전통 유기 그릇을 설 특집 조건으로 판매한다. 오는 20일 '최화정쇼'에서는 ‘여주공방 옥식기 4인조 세트’를 판매한다. 담금질과 다듬질을 모두 수작업으로 만든 제품이다. 설 특집 구성으로 궁중찜기, 생선접시까지 포함한 옥식기, 수저, 찬기 등을 판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소형 휴대 안마 가전이 인기를 끌면서 CJ오쇼핑이 건강관리를 위한 기능성 소형 안마기기 편성을 확대한다. 가격 부담이 높은 프리미엄 안마의자보다 가성비 높고 간편한 기기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CJ오쇼핑은 초소형 휴대 안마 가전인 '클럭'을 지난 2일 첫 선보였다. 새벽 1시 심야시간대에 방송됐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클럭은 작은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하며 부위 별로 사용이 가능해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800만개 이상 팔렸다. CJ오쇼핑은 클럭의 대왕 패드와 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CJ ENM 오쇼핑 부문이 홈쇼핑 업계 최초로 프랑스 프리미엄 란제리 브랜드 바바라(Barbara)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언더웨어 라인업을 확대한다. 바바라 첫 론칭 방송은 22일 오후 10시 55분에 CJ ENM 오쇼핑에서 공개된다. 첫 선을 보일 상품은 바바의 오리지널리티를 표현한 ‘바바라 C’est Moi’다. 노와이어 제품으로 압박감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고 백화점 동일 사양의 브라 컵 패널을 사용해 편안한 볼륨감을 선사한다. 디자인은 바바라 금속 모티브 브라에 케미컬, 튤립, 꽃잎, 들풀과
[디지털투데이 이장혁 기자] 모바일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온라인 전용 PB(Private Brand)도 성장하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개발한 PB도 그 중 하나다. 이전에는 패션을 중심으로 TV홈쇼핑을 통해 대량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PB가 많았다. 올해는 달라졌다. 온라인 시장 특성에 맞게 고객 감성과 니즈에 꼭 맞는 상품을 내놓고 있다. 니치 마켓 수요를 노리는 다양한 카테고리 PB를 개발하고 있는 것. 한지은 CJ ENM M상품개발팀장의 설명이다. "빠르게 변화하고 세분화되는 고객들의 '핀셋 소비'에 발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도산아카데미 스마트포럼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철균)는 4일 오전 7시 '카카오가 준비하는 구독 경제'를 주제로 제284회 스마트 사회 지도자 포럼을 개최한다. 스마트 사회 지도자 포럼은 지식 정보 사회의 지도자 양성, 마인드 확산, 분야별 촉진, 정책 대안 제시 등을 목표로 포럼을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선 안진혁 카카오 부사장이 구독경제 트렌드를 짚으며 카카오가 구상하는 구독 플랫폼과 서비스는 무엇인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렌탈, 정기 배송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내년 4, 5, 6월에 TV홈쇼핑·T커머스 12개 업체들에 대한 재승인을 앞두고 주무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심사 준비에 분주한 모습이다.5년 전에도 TV홈쇼핑·비홈쇼핑계열 T커머스 10개사들의 재승인 심사가 있었지만 현재는 그때보다 시장 규모가 커졌다. 국내 T커머스 시장은 2015년 2500억원에서 지난해 4조1900억원으로 증가했고, 올해 시장 규모는 5조4000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대규모 홈쇼핑 재승인 심사를 앞두고, 보다 철저히 심사를 하겠다는 입장이다. 22일 과학기술정보통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018년 1월에 출범한 4기 방심위가 올해 7월까지 홈쇼핑 방송에 대해 총 372건을 심의·제재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중 236건이 방송의 진실성 관련 제재였고 구체적으로는 허위·기만 59건, 부정확한 정보 제공·시청자 오인 등이 177건이었다. 이외에도 개별 법령을 위반해 제재를 받은 경우가 33건, 부적정한 방법으로 다른 제품 대비 비교의 기준을 위반한 경우가 27건이었다. 제재 내용을 방송사별로 보면 롯데홈쇼핑과 롯데원TV를 운영하는 '우리홈쇼핑'이 63건으로 최다 제재를 받았고, CJ오쇼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CJ ENM이 코로나19 여파로 영화와 음악 사업이 타격을 받으면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6.1% 하락했다. CJ ENM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6.7% 감소한 8375억원, 영업이익은 16.1% 감소한 73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증감률은 지난해 매각된 CJ헬로(현 LG헬로비전)의 작년 2분기 실적을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된 수치다.미디어, 커머스, 영화, 음악 등 4개 사업 분야에서 매출 감소 폭이 가장 큰 부문은 영화로 나타났다. 영화 부문 매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