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레드미 노트 10 시리즈 스마트폰 [사진: 샤오미]
샤오미 레드미 노트 10(좌) 레드미 노트 10 프로(우) [사진: 샤오미]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샤오미(小米)가 미드레인지 스마트폰 제품군인 레드미 노트 10(Redmi Note 10) 시리즈와 함께 스마트TV 2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성비 뛰어난 레드미 노트 10 시리즈

고급형인 레드미 노트 10 프로( Redmi Note 10 Pro)는 1억800만화소급 초고해상도 메인 카메라와 심도 센서, 초광각 렌즈, 초접사 렌즈 등 쿼드 카메라로 이뤄졌다. 9-in-1 비닝 기술과 듀얼 네이티브 ISO가 결합해 최상의 해상도와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한다. 

120Hz 주사율 지원 6.67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와 마스크 착용 시 편리한 측면 지문 센서, 그리고 강력한 4G LTE 칩셋인 퀄컴 스냅드래곤 732G 프로세서를 채택했다. 5020mAh 대용량 배터리와 33W 고속충전 기본 제공도 장점이다.

레드미 노트 10 프로는 세 가지 색상인 오닉스 그레이(Oynx Gray), 글레이셔 블루(Glacier Blue), 그라디언트 브론즈(Gradient Bronze)로 제공된다. 램은 6GB, 저장용량은 128GB이다.

기본형인 레드미 노트 10(Redmi Note 10)은 6.43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측면 지문센서, 33W 고속충전, 360도 조도 센서 설정, 몰입형 듀얼 스피커, 4800만화소 카메라가 특징이다. 

퀄컴 스냅드래곤 678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세 가지 색상인 오닉스 그레이(Onyx Gray), 페블 화이트(Pebble White), 레이크 그린(Lake Green)으로 출시된다. 램은 4GB, 저장용량은 128GB이다.

레드미 10 프로의 출시 가격은 31만9000원이다. 23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해 4월 9일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레드미 10의 출시 가격은 더욱 저렴한 21만8900원이며, 23일 사전예약을 통해 30일에 정식 판매한다.

2종 모두 국내 이동통신사 SK텔레콤, LG U+ 온라인 샵에서 구매 가능하며, 자급제 채널 SK텔링크, KT엠모바일, 미디어로그, LG헬로비전, U+ 알뜰폰 파트너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공기계는 오픈마켓 옥션, G마켓, 11번가, 위메프, 티몬, SSG.COM, 인터파크, 이랜드몰, CJ오쇼핑, 네이버쇼핑, 컴퓨존 등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Mi TV 4S 스마트TV [사진: 샤오미]
Mi TV 4S 스마트TV [사진: 샤오미]

55인치 및 65인치, Mi TV 4S 

샤오미는 레드미 노트 10 시리즈와 함께 55인치와 65인치 스마트TV도 함께 선보였다.
Mi TV 4S 65"는 4K/HDR10+ 디스플레이로 생생한 디테일과 모션 스무딩 기능을 지원하며, 듀얼 10W 스피커와 DTS-HD, 돌비 오디오를 통해 집에서도 진정한 영화관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3개의 HDMI 포트, 3개의 USB 포트, 이더넷 포트를 갖추고 있으며 듀얼밴드 WiFi 및 블루투스는 스피커, 헤드폰, 게임 컨트롤러 등을 위한 무선 장치 연결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TV 9.0 기반으로 작동하는 Mi TV 4S 65"와 Mi TV 4S 55"는 구글플래이 앱 설치와 함께 크롬캐스트 구글 어시스턴트 와 같은 기능 활용을 지원한다. 넷플릭스는 물론 아마존 프라임 , 유튜브 또한 시청 가능하며, 블루투스 음성 리모컨으로 더욱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즐길 수 있다.

Mi TV 4S 65", Mi TV 4S 55"는 각각 84만9000원, 64만9000원에 3월 29일부터 4월 5일까지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독점 구매 가능하며, 4월 6일부터는 옥션, G마켓, 11번가,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 이랜드몰, CJ오쇼핑, 네이버쇼핑에서도 판매된다.

스티븐 왕 샤오미 동아시아 총괄매니저 "샤오미 노트 10 시리즈와 스마트TV는 뛰어난 성능과 함께 최고의 가성비를 갖춰 국내 소비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시장에 대한 샤오미의 제품 전략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한국 인프라와 규모면에서 매우 특별한 시장이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접근하고 있다. 한국 소비자의 기술 지향적, 가성지 중시 경향이 샤오미 포트폴리오와 잘 맞아떨어진다. 한국 시장은 전 세계 시장에 대한 수요 지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브랜드 인지도 향상, 유통 채널 확대, 다양한 제품 공급을 통해 한국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한국 시장에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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