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키다리스튜디오는 자사 레진코믹스의 웹툰 지식재산권(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드라마 '시크릿 동맹'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시크릿 동맹은 매주 금요일 한국에서도 방영된다.드라마 시크릿 동맹은 남성 공포증으로 인해 사람들과 거리를 두지만, 잘생긴 외모로 의도치 않게 인기를 끄는 ‘시안’이 자신에게 집착하는 여장남자 스토커 ‘리츠코’, 여자라면 무조건 좋아하는 바람둥이 ‘하스미’와 얽히며 벌어지는 삼각 로맨스다. 원작 시크릿 동맹이 글로벌 플랫폼에서 총 1253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SK브로드밴드는 B tv 고객과 배우의 오프라인 만남, ‘필모톡 with 이동휘’를 오는 29일 서울 홍대 T팩토리(T Factory)에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 류준열을 시작으로 배우와 고객이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필모톡’ 행사를 매월 열고 있다. 그동안 한지민·김남길·조우진·한효주·류승룡·정우성·이제훈이 필모톡에 출연했다. 이동휘는 필모톡에서 출연작을 돌아보며 촬영 에피소드, 영화에 대한 생각 등 다양한 이야기를 펼쳐 보일 예정이다. 또 애장품을 공개하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자사 유튜브 채널인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가 구독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해당 프로그램은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영화 해설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345개 영상으로 좋아요 등 고객 반응 185만, 누적 조회수 7500만뷰를 달성을 달성했다.영화 리뷰와 함께 영화의 용어와 이론을 쉽게 알려주는 '영화학개론' 코너도 진행했으며 이외에도 역사·문화·인문학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여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그동안 영화배우 송강호, 이정재, 하정우, 감독 박찬욱, 제임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앞으로 온라인동영상플랫폼서비스(OTT)와 음원 서비스의 해지 및 해지 직후 의도치 않게 재가입되는 불편이 줄어들 전망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용 빈도가 높은 OTT와 음원 18개 서비스를 대상으로 ▲가입보다 해지가 불편한지 여부 ▲가입·이용· 해지 관련 중요사항을 이용자에게 고지하는지 여부 ▲중복가입 및 중복 결제 여부 등을 점검해 사업자별로 개선할 것을 권고한다고 30일 밝혔다. 권고 대상인 OTT 사업자는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모바일BTV ▲U+모바일 ▲지니T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B tv ZEM의 ’살아있는 동화’에 AI와 챗GPT를 적용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AI 멘탈케어 전문기업 플랙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B tv ZEM의 ‘살아있는 동화’는 ‘살아있는’이란 표현에서 알 수 있듯 아이와 부모의 얼굴, 목소리, 그림 등을 활용해 직접 동화를 제작하는 TV 동화책 서비스다. 2018년 런칭 이후 ZEM 동화 시청 고객의 80%가 이용하고 있으며 월 시청은 47만건에 이른다.AI 멘탈케어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아이 스스로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환경의 중요성도 배울 수 있는 키즈 리워드 서비스 ‘ZEM 랜드’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잼랜드는 아이가 공부하면서 모은 ‘ZEM 스톤’으로 본인만의 동물마을을 만들어가면서 환경보호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학습 체험형 리워드 서비스로 Btv ZEM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Btv ZEM 접속 후 아이가 다양한 학습활동으로 잼스톤을 모으면 잼랜드에서 멸종위기 동물을 만날 수 있다. 잼스톤은 출석, 잼랜드 방문, 아이 프로필 등록, 아이 연령과 수준에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이번에 개최되는 ‘SK텔레콤 오픈 2023’에 다양한 AI 기반 첨단 미디어 기술을 대거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제주 핀크스 GC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오픈 2023’은 올해로 26회를 맞는 한국프로골프투어(KPGA) 메이저 골프 대회다. 이번에는 ‘함께 그린, 행복 동행’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SK텔레콤 채리티오픈’을 함께 개최한다. ‘SK텔레콤 오픈’은 매 대회마다 SK텔레콤이 보유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을 골프 대회에 적용, 기술과 스포츠의 융합을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 자회사 플루닛은 SK브로드밴드(이하 SKB)와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제휴를 맺었다고 20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플루닛 스튜디오로 제작된 가상인간 콘텐츠가 VOD 서비스를 Btv 내에서 제공할 예정이다.양사에 따르면 AI 기반 영상 생성·방송 플랫폼 ‘플루닛 스튜디오’를 통해 일자리 및 일일 운세, 날씨, 시사교양 등의 정보 콘텐츠가 제작되며, 연내 Btv 전체 다양한 분야로 확대된다.양사는 콘텐츠 제작뿐 아니라 이에 대한 홍보 활동에서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S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산업과 사회 全 영역의 AI 대전환을 선도하겠다는 ‘AI 컴퍼니’ 비전을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26일(현지시각) MWC 2023이 열리고 있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사가 보유한 AI 서비스와 기술을 활용해 고객·기술, 시공간, 산업(AIX), Core BM, ESG 등 5대 영역을 중심으로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AI to Everywhere(AI를 모든 곳에)’를 공개했다.간담회를 주관한 유영상 사장은 자리에 함께한 주요 파트너사들과 함께 ‘K-AI 얼라이언스’ 구축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SK스퀘어, 하나금융그룹과 3대 영역에서 초협력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와 금융 산업 혁신에 나선다고 밝혔다.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월 4000억원대의 대규모 지분을 교환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후 SK스퀘어도 동참해 시너지 협의체를 구성하고, 3사의 주요 협력 사업 담당 임원이 참석해 수차례 만남을 가지는 등 ICT와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폭넓은 협력 추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3사는 ▲초협력을 통한 미래 공동 대응 ▲비즈니스 협력을 통한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 ▲사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IPTV 최초로 B tv에서 독점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클래스101+는 430만 명의 수강생과 13만 명의 강사(크리에이터)를 보유한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제공하는 강의 구독 서비스다. B tv에서 ‘클래스101+’를 구독하면 취미, 재테크, 자기계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2800여 개 강의를 월 1만9000원에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B tv 클래스101+는 TV 화면으로 온라인 클래스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이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 계열 ‘더라이프’ 채널이 ‘내일은 영웅’ 후속으로 ‘내일은 영웅 - 깐부 위드(with) 박세리’를 6일부터 방영한다고 밝혔다.‘내일은 영웅’은 국내 최초 골프 오디션으로 지난해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1600만 회, 시청 시간 100만 시간을 상회하는 등 인기를 얻은 ‘더라이프’ 채널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이다.후속으로 선보이는 ‘내일은 영웅 - 깐부 위드 박세리’는 오디션에 출전했던 선수들과 연예인들의 동반 경기를 통해 시청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골프의 대중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박세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기존 가입자들의 반발을 고려해 멤버십 즉시 할인 제도를 유지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일단 즉시할인 제도를 유지하고, 4분기부터 포인트 적립제도를 투트랙(병행)으로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두 가지 중 직접 선택하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다음달 11번가를 통해 오픈하는 상황에서, 무료배송이 핵심인 새 구독형 멤버십 우주나 11번가(아마존) 결제에 적립식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4분기로 미뤄진 셈이다.이동통신1위 사업자인 SK텔레콤이 멤버십 즉시 할인 제도를 유지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 시장이 춘추전국시대를 맞은 가운데, OTT 경쟁에서 한걸음 떨어져 있던 카카오TV의 행보가 새로운 관전 포인트로 부상했다.'모바일 오리엔티드'를 핵심 키워드로 내걸고 지난해부터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한 카카오TV는 자체 지식재산권(IP)을 다수 보유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통해서도 시너지를 모색할 거리들이 많은 만큼 향후 행보에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카카오TV는 앞서 지난해 9월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골프대회 TV중계에 메타버스 솔루션을 적용해 실감도와 몰입성을 높인 메타버스라이브 골프중계가 국내에서 최초로 실시된다.지난 2019년 SK텔레콤과 카카오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후 양사의 잇따른 초협력 사례가 미디어 분야로도 이어지고 있다.SK텔레콤이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AI 미디어 및 3D 그래픽 기술을 활용해 메타버스 골프중계 기술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오는 6월 10일 제주도 핀크스 골프장에서 개최되는 ‘SK텔레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국립중앙극장, 콘텐츠웨이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전통 공연 활성화와 5G 콘텐츠 확보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은 국립극장이 기획하는 다양한 전통 공연을 5G∙AI 등 첨단 ICT 기술들을 활용한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인 ‘웨이브(Wavve)’와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Btv’를 통해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3사가 선보일 디지털 영상은 ▲특정 악기의 소리나 연주자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는 멀티 뷰ᆞ멀티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면서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 장기화되면서 이번 어린이날과 어버이날도 예전처럼 가족이 함께 하기가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이같은 상황을 고려해 SK브로드밴드는 마침 초고속인터넷과 와이파이, IPTV, AI 셋톱박스를 한꺼번에 부모님께 선물할 수 있는 B tv 패밀리 상품을 내놨다. 회사측에 따르면 B tv 패밀리는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3040세대 자녀가 부모님 대신 미디어, 통신 서비스에 가입하고 요금을 납부하는 가족 연결 상품이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부모 및 아이들을 겨냥한 복합 문화 공간 ‘잼플레이스(ZEM PLAYS)’를 3월 23일, 신교육특구 서울 마포 지역에 위치한 ‘마포 T타운’(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44)에 선보인다. 잼플레이스는 SK텔레콤이 만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해 ‘19년에 런칭한 유무선 통합 브랜드 ‘잼(ZEM)’의 첫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로, 아이 주도형 영어 놀이공간과 동행한 부모가 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체험 및 상담을 할 수 있는 ICT 서비스 존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교도 학원도 아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ADT캡스와 협력해 시니어 고객의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특화 서비스인 ‘누구 오팔(NUGU opal) 안심’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누구 오팔 안심’은 SK텔레콤의 시니어 특화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 오팔’에 위급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ADT 24시간 케어’를 추가한 서비스로, 누구 디바이스(누구, 누구 캔들, 누구 미니, Btv AI셋톱박스 등)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누구 오팔 안심’ 사용자는 위급상황 시 “살려줘”, “도와줘”, “구해줘” 등의 음성명령으로 긴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새 학기를 맞아 23일부터 4월 5일까지 6주 간 잼(ZEM) 애플리케이션에서 ‘2021 새 학기 반장선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잼 애플리케이션을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 가입 고객 중 자녀폰과 연동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 홈스쿨링 앱 토도영어 30일 무료 이용권(4000명) ▲Btv 잼 키즈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Btv 2000원 이용권 2매(4000명) ▲초등 자녀 교육 필독서 8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토어 북스 이용권(7000명)을 추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