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차세대 전기차 '제로 알파' 첫 공개…2027년 글로벌 출시

AI요약 ☞ 혼다가 0 시리즈 전기차 라인업에 보급형 SUV '0 α(제로 알파)'를 추가했다. 차량은 2027년 출시 예정이며, 일본·인도 시장을 주 타깃으로 한다. 미국에는 출시되지 않으며, 현지 생산은 오하이오 혼다 EV 허브에서 진행된다.

2025-10-30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혼다가 '2025 일본 모빌리티쇼 2025'에서 차세대 전기차 '혼다 0 α(혼다 제로 알파)' 프로토타입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29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인사이드EV에 따르면 혼다 0 α의 디자인은 기존 0 시리즈 SUV 콘셉트와 유사하지만, 크기가 더 작고 측면 유리가 줄어들어 독특한 C- 및 D-필러 디자인을 적용해 밴과 같은 느낌을 준다. 전면은 기존 모델과 거의 동일하지만, 후면에는 더 큰 윈드실드와 U자형 라이트 바가 적용됐다. 내부 디자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0 시리즈 SUV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혼다는 이 모델에 '씬(Thin)  디자인' 철학을 적용해 크로스오버로서 충분한 지상고를 확보하면서도 불필요하게 높지 않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슬림한 캐빈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을 실현한 것이다. 또한, 와이드한 차체 스탠스는 안정감과 SUV 고유의 강인한 인상을 함께 표현한다.

혼다 0 α는 일본과 인도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하며, 2027년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유럽 및 기타 시장에도 출시될 가능성이 있지만, 미국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는다. 미국에서는 더 큰 0 α SUV와 세단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모두 오하이오 혼다 EV 허브에서 현지 생산된다.

SUV 모델은 2026년 출시되고, 약 6개월 후 세단이 뒤따를 예정이다. 가격은 약 5만달러부터 시작하며, 300마일(약 480km) 주행 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