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패턴 넘어 꿈까지 분석…화웨이 'GT 6 프로', 트루슬립 기능 탑재

AI요약 ☞ 화웨이가 워치 GT 6 프로(GT 6 Pro)에 단순 수면 추적을 넘어 꿈의 빈도까지 분석하는 트루슬립(TruSleep) 알고리즘을 도입했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렘(REM) 수면과 과도한 꿈을 감지해 아침 피로의 원인을 분석하며, 복합 탄수화물 섭취와 같은 실질적인 건강 조언까지 제공한다.

2025-10-01     AI리포터
화웨이 워치 GT 6 프로(GT 6 Pro) [사진: 화웨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화웨이의 스마트워치 GT 6 프로(GT 6 Pro)가 단순한 수면 추적을 넘어 사용자의 꿈 상태까지 분석하는 기능을 선보였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화웨이의 트루슬립(TruSleep) 알고리즘은 렘(REM) 수면 단계와 꿈의 빈도를 감지해, 사용자가 아침에 느끼는 피로의 원인까지 분석한다. 사용자가 꿈에서 깨어난 직후 스마트워치가 즉시 과도한 꿈을 감지하고, 피로와 집중력 저하를 경고해주는 방식이다.

특히 화웨이 헬스 앱에서는 단순한 수면 데이터 제공을 넘어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해 혈당을 안정시키라’는 실질적인 조언까지 제시해준다. 이제 수면 트래커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사용자가 더 나은 수면을 위해 행동을 조정할 수 있도록 돕는 단계로 진화하고 있다.

한편, 가민의 라이프스타일 로깅(Lifestyle Logging), 후프의 저널(Journal) 기능도 사용자가 특정 행동과 수면의 상관관계를 기록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취침 전 독서’와 ‘비디오 게임’ 같은 태그를 추가해 수면의 질과 생활 습관을 연관 지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수면 환경을 찾아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