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앱, iOS '라이브 포토' 지원…안드로이드 모션 포토도 포함
AI요약 ☞ 메타는 왓츠앱이 iOS 라이브 포토와 안드로이드 모션 포토를 지원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라이브 포토는 아이폰 사진첩처럼 짧은 애니메이션과 녹음된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으며, 모션 포토도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한다. 업데이트는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2025-09-30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 사용자들이 기다려온 '라이브 포토'(Live Photos) 기능이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왓츠앱(WhatsApp)에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29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왓츠앱을 운영하는 메타는 최근 뉴스룸을 통해 iOS 라이브 포토와 안드로이드 모션 포토(Motion Photos) 지원을 공식 발표했다.
라이브 포토는 애플이 2015년 아이폰6S와 함께 도입한 기능으로, 사진 촬영 전후 몇 초간의 영상과 오디오를 함께 기록해 생동감 있는 장면을 연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왓츠앱에서도 라이브 포토를 전송할 수 있으며, 수신자는 짧은 애니메이션과 오디오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삼성 갤럭시, 구글 픽셀 등 일부 모델에서 모션 포토 기능이 지원된다. 이 역시 짧은 동영상을 포함하는 방식으로, 이제 왓츠앱에서 전송 및 재생이 가능해졌다. 그러나 현재 일부 iOS 사용자들은 라이브 포토를 수신할 수는 있지만 직접 전송은 불가능하다고 보고하고 있어 기능이 점진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메타는 이번 발표에서 왓츠앱의 최근 기능 업데이트도 함께 소개했다. 여기에는 채팅 목록을 분류하는 '채팅 분류 기능', 메타AI(Meta AI)를 활용한 '화상 통화 배경' 등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