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QR코드로 채널 공유해보세요…"홍보 유용해"

2024-08-29     AI리포터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앱에서 채널QR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유튜브 앱에서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채널 QR코드를 생성하는 방법이 공개됐다고 28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보도했다.

채널을 공유하려면 '사용자' 탭에서 '채널 공유' 버튼을 누르고 'QR 코드'를 선택하면 전체 화면 QR 코드가 생성된다. 이를 카메라 롤에 저장하거나 스크린샷으로 찍을 수 있다. 이 QR코드에는 채널 로고가 크게 표시되어 시각적으로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매체는 QR 공유 기능으로 크리에이터와 시청자 모두에게 이점이 될 것이라 평가했다. 크리에이터는 채널 홍보와 구독자 확보에 도움이 되는 도구를 얻었고, 시청자는 좋아하는 채널을 쉽게 찾고 팔로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시청자는 휴대폰 카메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해당 채널로 이동할 수 있어 채널을 찾고 구독하는 과정이 더욱 간편해졌다.

기존에는 크리에이터가 채널용 QR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타사 앱을 사용해야 했으나, 이제 유튜브 앱에서 직접 생성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광고나 제한된 맞춤 설정 옵션을 처리하는 불편함을 줄여주며, 플랫폼의 접근성과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