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현 의원-핀테크산업협회, 핀테크 혁신 토론회 개최

20일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

2023-02-16     강진규 기자
[사진: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윤창현 의원(국민의힘)과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오는 20일 오전 9시 30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2023 힘내라 핀테크 – 자율과 혁신으로 점프업(Jump UP)’을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대내외 경제 환경으로 인한 투자심리 위축과 핀테크 관련 규제 정비 지연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핀테크 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핀테크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입법 개선과제를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토론회는 윤창현 의원의 개회사에 이어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권대영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축사가 진행된다.

이동엽 금융위원회 금융혁신과장은 ‘핀테크 혁신 지원을 위한 정책 방향’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경영 여건이 어려운 핀테크 스타트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자금공급, 샌드박스 내실화, 해외진출 지원 등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조재박 삼정KPMG 부대표는 ‘핀테크 현주소 진단과 도약과제’ 주제발표를 통해 대한민국 금융산업 발전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핀테크 육성 및 스케일업은 필수 과제임을 강조할 예정이다.

크립토워커스다오 설립자인 장중혁 대표는 ‘디지털 자산과 함께 하는 핀테크의 도약’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론은 정유신 서강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핀테크 재도약을 위한 4개 혁신과제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에는 이정운 뱅크샐러드 이사, 신중희 비바리퍼블리카 사업개발실장, 조세경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문경록 뉴지스탁 대표가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