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SW 개발보안 공모전 개최...우수 사례 발굴·공유
9월 13일부터 10월 7일까지 접수... 우수작 6점 선정
2022-09-12 정유림 기자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소프트웨어 개발 시 보안을 적용한 모범 사례를 알릴 수 있도록 '2022 소프트웨어(SW) 개발보안 모범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업에서 적용한 SW 개발보안 우수 사례를 발굴·공유해 민간 기업에 SW 개발보안 적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공모전이다.
접수 기간은 9월 13일부터 10월 7일까지로, SW 개발보안 적용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개인 자격으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10월 중 심사를 통해 모범사례의 적절성, 우수성, 실천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작 6점을 선정해 최우수상 1점(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상금 200만원), 우수상 2점(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상금 100만원), 장려상 3점(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50만원상당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제12회 SW개발보안 컨퍼런스'에서 진행한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이 컨퍼런스에서 모범사례를 발표할 기회를 얻는다.
김정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SW 개발보안 인식을 확산하고 안전한 개발 환경 조성에 힘쓸 수 있도록 관련 기업 및 개발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