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클라우드 MSP 시장 진출...보안 전진배치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안랩(대표 강석균)이 클라우드 설계부터 구축,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보안에 특화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AhnLab Cloud)’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랩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설계, 구축(마이그레이션), 운영, 보안관제 등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도입하고 운영하기 위한 모든 단계에서 보안에 중점을 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랩은 안랩 클라우드를 통해▲환경 설정, 운영 최적화 등 고객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가이드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구축 및 정보보호 컨설팅’ ▲운영/장애/보안관리 등 ‘매니지드 서비스’ ▲24X365 보안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보안관제’ ▲기술지원 등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 시 사용자가 고려해야하는 필수 요소를 모두 제공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안랩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고객은 클라우드 구축 설계 단계부터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도입 후에도 안랩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관제와 매니지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설정 오류’와 같은 운영 실수로 인한 보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기존에 클라우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고객도 안랩 클라우드를 이용해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하거나 재구축 할 수 있다.
김형준 안랩 서비스사업부문 상무는 “많은 전문가와 사용자들이 클라우드 도입 및 운영에 있어 가장 큰 고민거리로 ‘보안’을 지목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안랩 클라우드’로 안랩의 축적된 보안 역량과 대응 경험을 MSP 분야에 적용해 보안이 ‘빌트인’ 된 차별화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