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에이테크,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SaaS형 PC백업 출시
2021-01-14 황치규 기자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아이에스에이테크(대표 민동준)는 랜섬웨어로부터 PC와 데이터를 보호하고,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 과정 없이 빠르게 운영 체제와 PC를 복구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트컨버터 윈도 PC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제트컨버터 윈도 PC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는 재택근무 등 비대면 환경에서 랜섬웨어 등 악의적 공격으로 인한 피해로부터 데이터 복구를 돕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따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랜섬웨어 피해 발생 시 데이터와 PC 시스템에 대한 빠른 복구를 지원한다. 개인, 기업 누구나 네트워크 연결만 돼 있으면 이 서비스를 활용해 PC 데이터와 시스템을 백업할 수 있다.
아이에스에이테크는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증권사 및 IPTV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에 공급한 바 있다. 제트컨버터 솔루션은 윈도(Windows), 리눅스 서버 백업, PC 백업·복구, 클라우드 재난 복구 및 클라우드 자동 전환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다.
제트컨버터 기술연구소 최승림 이사는 “클라우드 PC 백업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한국인터넷진흥원의 ‘SMB 취약점을 악용한 랜섬웨어 방지 대국민 행동 요령’을 실천한 뒤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실행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