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신현석 기자] 아이폰 유저들은 누군가로부터 전화가 올 때 전화를 받거나(Accept) 거절(Decline)할 수 있는 버튼이 동시에 화면에 나타나는 경험이 있을 것이다. 반면 ‘Slide to answer’ 라고 나타나며 전화를 거절할 수 없게 받는 옵션만 화면에 뜨는 경우도 있다.

4일(현지시간) 외신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아이폰에서 전화를 거부할 수 있는 버튼인 거절 버튼이 언제 나타나는지 알아보기 위한 실험을 했다.

▲ 아이폰은 잠금 상태가 아닐 땐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이 화면에 뜬다(좌). 전화가 올 때 잠겨 있는 상태면 전화를 받을 수 있는 미는 옵션만 화면에 나타난다(우). (사진=비즈니스인사이더)

기사에 따르면 아이폰은 전화가 올 때 잠겨 있는 상태면 전화를 받을 수 있는 미는 옵션(Slide to answer)만 화면에 나타난다. 아이폰이 잠금 상태가 아닐 땐 전화를 받거나 거절 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이 화면에 뜬다. 

기사의 실험에 따르면 전화를 거부할 수 있는 거절 버튼은 전화를 거는 사람이 받는 유저의 주소록에 있는 사람인지 아닌지와는 관계없다. 전화를 거는 상대방이 아이폰 유저인지 아닌지에 따라 차이가 생기는 것도 아니다.

결국 간단한 원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만일 아이폰으로 전화를 받을 때 폰이 잠겨 있으면 전화를 받을 수 있는 미는 옵션만 나타난다. 폰이 잠겨있지 않은 상태면 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왼쪽에, 전화를 받는 버튼이 오른쪽에 동시에 나타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