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노출AI솔루션[사진 : 유니드컴즈]
리뷰노출AI솔루션[사진 : 유니드컴즈]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네이버는 유니드컴즈의 커머스 운영 자동화 솔루션 ‘킵그로우(Keepgrow)’가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공식 입점했다고 7일 밝혔다. 

유니드컴즈는 커머스 운영 업무를 자동화해, 중소상공인(SME)의 매출 성장을 돕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 ‘킵그로우’를 개발했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유니드컴즈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ME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리뷰 노출 AI’다. 이용자의 95%가 상품 구매 전 리뷰를 확인하고 리뷰 노출에 따라 구매 전환율도 최대 38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하지만 SME가 매번 좋은 리뷰를 선정해 상품페이지에 노출하려면 상당한 운영 부담이 따른다.

유니드컴즈의 ‘리뷰 노출 AI’는 이용자 리뷰를 분석해 상품 소개 페이지에 자동 노출하는 제품이다. 리뷰 분석, 배너 디자인, 업데이트 등의 작업이 자동화돼 있어, 스마트스토어 SME들은 운영 부담 없이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다.

리뷰 내용 분석 단계에서는 네이버 클로바의 텍스트 분석 기술을 활용했다. 

유니드컴즈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인공지능(AI) 등의 기술을 활용해, 커머스 전문가들의 매출 성장 노하우를 자동화하여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재필 유니드컴즈 대표는 “현재 인스타그램 전문가와 공동 개발 중인 ‘인스타그램 포스팅 자동화 솔루션’도 2월 중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입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