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카오페이]
[사진: 카카오페이]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카카오페이가 금융취약계층의 사기 피해 등을 방지하기 위해 앱에 악성 앱 탐지 솔루션을 탑재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최근 많은 수의 보이스피싱 등 금융범죄가 악성 앱을 통해서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카카오페이 앱에 악성 앱을 탐지하는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가 카카오페이 앱을 열었을 때 모바일에 악성 앱이 발견되면 즉시 안내 메시지가 나타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악성 앱의 종류를 확인하고 바로 삭제까지 할 수 있다. 금융 경험이 많지 않은 사용자들도 카카오페이 앱으로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자동으로 악성 앱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어 금융범죄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탐지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악성 앱을 바로 삭제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 앱을 쓸 때 마다 반복적으로 경고를 전달한다. 솔루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적용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악성 앱 탐지 솔루션과 강화된 금융취약계층 매뉴얼 적용은 회사 내 금융취약계층 및 사용자 보호 정책을 보다 견고히 하려는 취지”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보호와 서비스 이용 경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으로 고려하고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