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탈중앙화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 카이브 네트워크(Kyve Network)가 900만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더블록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투자는 디스트리뷰티드 글로벌이 주도했다. 카이브 네트워크는 이번 투자에서 회사 가치를 1억달러 규모로 평가받았다.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로 운영되는 카이브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데이터 스트림을 표준하고 검증하고, 영구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토콜을 표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웹3.0 회사들이 아마존웹서비스(AWS) 같은 중앙화된 서비스들에 대한 의존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는게 카이브 측 설명이다.

카이브 공동 창업자인 파비언 리위는 "블록체인들에 걸쳐 구축되는 카이브 프레임워크는 개발자들이 진정으로 탈중앙화된 환경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류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서 중앙화된 스냅샷들에 의존하는 대신에 카이브 네트워크는 탈중앙화된 업로더들과 검증인들에 기반한다. 따라서 웹3.0 윤리를 존중한다"고 말했다.

카이브 네트워크는 8만5000명 이상 사용자들이 자사 프로토콜과 상호 작용하고 있고, 온체인 이벤트 2370건을 생성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확보한 자금으로 카이브 네트워크는 보다 많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들을 지원하는데 속도를 낼 계획이다. 카이브 네트워크는 최근 코스모스와 폴카닷을 지원했다.

키워드

#카이브 #웹3.0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