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회사들이 금융당국에 빅테크, 핀테크 기업들과 동일한 규제를 적용해달라고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금융위원회는 오는 9월 28∼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제4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핀테크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핀테크 위크 3일간 핀테크 기업 설명회(IR), 투자자 상담회, 취업 멘토링, 주제별 세미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동시에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는 메타버스로 전시관, 교육관, 체험관 등을 구축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28일에는 핀테크 산업 글로벌 동향, 혁신금융의 미래와 금융 소비자 보호 등과 관련한 발표가 진행된다.

29일에는 핀테크 기업의 투자설명회, 네트워킹 행사 등이 진행돼 기업과 금융회사 및 투자자 간 교류의 장이 마련된다.

30일에는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과 투자 상담 등을 지원하고, 취업준비생과 일반인 대상 취업 멘토링 등을 진행한다.

전시관, 아이디어 공모전, IR 경진대회 및 투자 상담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핀테크 기업 등은 '핀테크 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일반 관람객은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네트워킹 밋업, 핀테크 취업 멘토링 등 일부 사전 등록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8월 31일부터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 신청을 받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