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지난 5월 동안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는 주식 거래액을 제외하고 10조원 이상이 거래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지난 5월 동안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는 주식 거래액을 제외하고 10조원 이상이 거래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 카카오페이]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카카오페이는 지난 5월 동안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는 주식 거래액을 제외하고 10조원 이상이 거래됐다고 15일 밝혔다. 

분사 이듬해인 2018년 3월 처음으로 월간 거래액 1조원을 돌파한 이후 약 4년만에 10배로 성장했다. 2019년 1분기에 분기 거래액 10조원을 처음 넘어섰으며, 올해 1분기에는 이보다 2.6배 증가한 27조2000억원이 거래됐다. 지난해 연간 거래액은 100조원에 육박한 99조원을 달성했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전 영역에서 거래량이 고르게 성장하며 월간 거래액이 빠르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는 결제, 송금, 멤버십, 영수증, 청구서, 내 문서함 등 생활 금융 서비스부터 대출 중개, 투자, 보험, 자산관리 등 전문 금융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한국뿐 아니라 일본, 마카오, 싱가포르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플랫폼 안에서 자회사 카카오페이증권이 제공하는 모바일증권거래서비스(MTS)로 국내 주식과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또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출범하는 자회사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하반기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1분기 말 기준 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는 3788만명이며 카카오페이 안에서 실제 거래를 하고 있는 월간 활성 이용자수도 2156만명이 넘는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출범 5년 만에 월간 거래액 10조원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3800만명에 달하는 카카오페이 사용자 덕분”이라며 “편의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기술력, 국내 및 해외의 폭넓은 파트너십 생태계를 바탕으로 카카오페이 하나로 다 되는 전 국민의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