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병희 객원기자] 효율적인 웹사이트 개발과 운영을 위해 오픈소스 웹서버인 ‘엔진엑스(NGINX)’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가 열린다.

디지털투데이는 이달 17일 F5코리아 후원으로 ‘엔진엑스 플러스(NGINX Plus)’의 다양한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엔진엑스는 오픈소스 웹서버로 2021년 11월 기준 전세계 35% 웹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는 것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오픈소스는 2013년부터 엔진엑스 플러스라는 상용 소프트웨어로 제공되기 시작했다. 

이번 웨비나는 디지털투데이가 지난해 12월 엔진엑스 설치와 환경설정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던 세미나의 후속  행사이다. 이번에는 지시문과 변수를 이용해 엔진엑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재홍 F5코리아 이사가 엔진엑스 플러스 대시보드 설정, 활성상태 확인 및 매트릭 보기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킷값 저장소 구성 및 IP허용/거부 목록 활성화, 캐시 관리자 구성, JWT인증 활성화 등에 대해 시연과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디지털투데이 측은 “생산성 증대와 비용 절감 측면에서 효율적인 웹사이트 개발과 운영에 대해 관심이 높을 수 밖에 없다”면서 “이를 위해 웹서버 분야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엔진엑스의 활용에 관한 시리즈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2월 17일 진행하는 이번 웨비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디지털투데이 행사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를 받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