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앱을 통해 메타가 선보인 AR 필터.
스노우앱을 통해 메타가 선보인 AR 필터.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메타가 스노우(SNOW)와 협업을 통해 연말 시즌 친구들과 사용할 수 있는 연말 AR 필터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메타가 선보인 필터는 스노우가 운영하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노우’와 ‘B612’에서 이용할 수 수 있다.

메타와 스노우가 함께 제공하는 이번 연말 필터는 동영상에 사용자 얼굴을 합성할 수 있는 AR 필터로 스노우나 B612 앱으로 본인 얼굴을 촬영하면, 앱에서 제공하 연말연시 파티 동영상 속 주인공에 사용자 얼굴을 적용할 수 있다.

사용자 얼굴을 합성해 동영상을 만든 후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페이스북 스토리와 인스타그램 스토리(Stories)로 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 AR 필터는 향후 한 달가량 스노우가 진출해 있는 국내와 일본 시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박보라 메타 한국/일본 플랫폼 파트너십 매니저는 “간직하고 싶은 연말연시 특별한 순간들을 포착해 친구, 지인들과 공유해보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연말 AR 필터를 출시했다”며, “스노우와 B612에서 촬영한 유쾌한 영상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며 소중한 친구, 지인들과 몸은 멀리 있어도 마음만은 가까운 연말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메타는 스노우, B612와 같은 다양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파트너사에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스토리로 사진 및 영상을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메타의 패밀리앱 이용자 간 바이럴을 지원하고 있다.

키워드

#메타 #A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