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NHN이 KB금융그룹 서비스에 NHN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3일 밝혔다.

NHN는 KB부동산, 리브모바일, 오픈 API 포털 등 KB금융그룹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NHN 쿠버네티스 솔루션을 적용하고 이들 계열사들이 쿠버네티스 기반으로 컨테이너 표준 운영체계를 수립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NHN은 KB금융그룹 및 KB 원 클라우드 부서와 협력해왔다. 기존 시스템 요구 분석 및 서비스 설계, 데브옵스 환경 구축을 위한 지속 통합 및 배포(CI/CD), 통합/성능 테스트 작업 등을 진행했다.

KB금융그룹은 표준 플랫폼인 'KB 원 클라우드' 기반 계열사들 클라우드 전환을 돕고자, 퓨어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지향해왔고,  이번에 NHN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작년 6월 출시된 NHN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관리형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로 NHN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프라 자원들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고, 관리 용이성 및 유지 보수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제공한다.

NHN 기업사업부 박현규 전무는 “NHN은 이번 사업으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쿠버네티스 전환 서비스를 출시해 기업들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데 노력해 나가는 한편, 보다 다양한 금융 고객들에게 기술 혁신 및 클라우드 전략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HN클라우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