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소스 서비스 개요.
화이트소스 서비스 개요.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오픈소스 관리 전문기업 쿤텍(대표 방혁준)은 NHN과 협력해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글로벌 오픈소스 전문기업인 ‘화이트소스(WhiteSource)’ 오픈소스 점검 올인원(All-in-one)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화이트소스는 오픈소스 보안 취약점 점검은 물론 각 오픈소스 라이선스 내역을 관리하여 법적 분쟁이 발생할 소지를 막아준다.

오픈소스 자체 품질과 버그까지 점검해 오픈소스 사용을 저해할 수 있는 요소를 관리해 전반적인 소프트웨어 안정성 강화를 지원한다.

김선태 쿤텍 차장은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오픈소스 활용이 필수적인만큼 안전하게 오픈소스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오픈소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은 많지 않다면서 “쿤텍은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SaaS 기반 오픈소스 점검 서비스를 제공해 관리 핵심 요소인 신속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오픈소스 보안 취약점, 라이선스, 품질, 버그 유무 등 소프트웨어의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세부적인 항목을 자동으로 관리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오픈소스 사용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