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보건산업통계DB구축사업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서울교육문화회관 대금홀(본관3층)에서 ‘제81회 보건산업진흥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최근 FTA 등 급변하는 환경변화로 보건산업 정책수립과 산업체의 합리적 의사결정 지원 필요성이 크게 대두됨에 따라, 보건산업통계통합정보시스템의 구축 방안과 그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주제발표로는 통계청 박영옥 사무관이 ‘국가통계의 통합전략과 방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정형선 센터장이 ‘건강보험통계의 생산과 서비스 현황’, 식품의약품안전청 남봉현 팀장이 ‘보건산업통계의 생산과 서비스 현황’,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임달오 책임연구원이 ‘보건산업통계DB구축을 위한 정보전략계획(ISP)’, 그리고 산업연구원 서동혁 팀장이 ‘산업통계DB구축 및 운영 방안’ 등 5개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주제발표에 대해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팀 류지형 팀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의료비통계센터의 윤치근 센터장,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양창준 팀장, 한국제약협회 차태선 부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나흥복 부장, 대한화장품협회 최성원 부장, 의약품수출입협회 조종화 차장 등이 지정토론에 나선다.

이번 포럼을 통해 보건산업통계의 현안인 신뢰성과 활용성의 제고, 인프라 강화, 정보자원의 효율적 운영체계와 이에 대한 목표시스템을 제시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국가보건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산업분야의 통계 생산 및 서비스, 정보시스템 등에 관심이 있는 정부·학계·산업계 종사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자의 소속, 직위, 성명을 기재하여 이메일(forum@khidi.or.kr)을 보내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분석통계팀(02-2194-7398, 7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성규 기자 sky@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