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kr)가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에 총 180㎥ 규모의 전시관을 꾸며 태양광 충전 휴대폰, 초절전 인버터 에어컨, 세계 최저 소비전력 냉장고 등 친환경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태양광 충전 휴대폰은 맑은 날 기준으로 11분 충전 시 3분 통화가 가능하며, EU 지정 6대 유해물질(납, 수은, 카드뮴 등)과 환경호르몬 유발물질이 없다.

인버터 에어컨은 초절전 디지털 인버터를 사용해 08년 동급모델 대비 연간 탄소량이 34㎏이나 줄었으며, 냉장고는 3세대 초절전 리니어 컴프레서 기술로 세계최저 소비전력을 구현, 한 달 기준 32.9Kwh가 감소됐다.

이 박람회에서 LG전자는 녹색기술로 고객의 삶을 품요롭게 한다는 의미인 'Life’s good… when it’s green'을 주제로 전시관을 마련했다.

특히 LG전자는 전시관 이름을 ‘탄소 제로(Carbon neutral) 전시관’으로 정하고 전시 기간 동안 부스 내 영상 기자재, 제품시연, 조명 등 총 탄소 배출량을 계산해 추후 같은 양의 탄소를 상쇄할 수 있는 나무심기행사를 벌일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박람회에서 기업의 핵심 경쟁력인 친환경 기술을 적극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는 05년부터 매년 진행된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전시회인 ‘친환경상품전시회’가 최근 정부의 녹색성장 기조를 바탕으로 확대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