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www.acer.co.kr)는 자사의 아스파이어 노트북 PC 일부 기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발열 현상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자발적 부품 교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체 프로그램은 왼쪽 손목 거치대 부위에 반복해서 심한 압력을 주게 될 경우, 마이크로폰 케이블에서 발열이 일어나 제품 케이스에 변형이 일어날 가능성이 일부 제품에서 발생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2009년 9월 15일 이전에 생산되고 한국 시장에 정식으로 발매된 에이서 아스파이어 3810TZ와 아스파이어 3810TZG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에이서 홈페이지(www.acer.co.kr)의 ‘서비스와 지원’ 카테고리에서 시리얼 넘버나 SNID를 입력하면 해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 홈페이지에서 시리얼 넘버나 SNID를 등록하면, 에이서에서 직접 제품을 수거해 부품을 교체한 후 소정의 문화상품권과 함께 발송할 예정이다.

에이서 측은 "최근 싱가포르에서 이러한 문제가 한 건 발생함에 따라, 만약의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 유럽과 아시아 등에서 동시에 자발적 부품 교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