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kr)가 세계 최초 6가지 응용 세탁 동작이 가능한 드럼 세탁기 ‘6모션 트롬’ 을 출시, 드럼 세탁기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에 나섰다.

‘6모션 트롬’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모터의 정밀 속도 제어 기술을 활용, 세탁력과 헹굼력을 향상시키는 6가지 응용 세탁 동작(6모션)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드럼 세탁기는 드럼통이 일정한 속도로만 회전하는 1가지 세탁 동작(1모션)만 가능했다.

2010년 형 ‘6모션 트롬’ 의 대표모델(FR4331SA)은 세탁용량 13㎏, 건조용량 8㎏로 판매가는 170만원대.

이 제품은 세탁기의 기본 속성인 세탁, 헹굼력은 물론 에너지 절약 성능까지 대폭 강화했다. 6모션은 ▲빨래 방망이로 두드리듯 세탁해 세탁성능을 강화한 ‘두드리기 모션’ ▲세제를 효과적으로 녹여 기존 대비 세탁시간을 단축시키는 ‘비비기 모션’ ▲조물조물 빨아주는 듯한 동작으로 꼼꼼하게 세탁하는 ‘주무르기 모션’ ▲살랑살랑 섬세하게 흔들어 세탁해 옷감을 보호하는 ‘흔들기 모션’ ▲옷감 사이로 헹굼수를 통과시켜 헹굼성능을 강화한 ‘꼭꼭짜기 모션’ ▲옷감이 엉키지 않도록 골고루 잘 풀어주는 ‘풀어주기 모션’ 의 6가지 세탁 동작으로, 각 세탁 코스별 최적의 조합으로 설정돼 최상의 세탁 효과를 낸다.

또, 소비자 인사이트를 반영, 와이셔츠 깃이나 소매 끝, 양말의 찌든 때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찌든때’ 코스, 옷감의 색상을 보존하고 보풀 발생을 줄여주는 ‘컬러케어’ 코스 등도 새로이 적용했다.

신발 내 발냄새 유발균, 무좀균의 살균까지 가능해 신발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슈즈케어’ 기능, 소량 세탁 시 세탁, 헹굼, 탈수를 29분내 완료하는 ‘스피드 워시’ 기능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기존 기능은 그대로 유지했다.

특히, ‘표준코스’ 기준으로 소비전력을 동급(세탁용량 13㎏기준) 최저 수준인 50.9wh/㎏으로 낮춰 전기료 부담은 더욱 줄였다. 이외에도 제품 전면에 밤하늘을 따라 흐르는 은하수의 아름다움을 형상화한 ‘미리내’(은하수의 옛말) 디자인을 입혀 은은하고 고급스런 느낌을 더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6모션 트롬은 LG세탁기의 독자 기술력을 기반으로 손빨래 동작을 6가지 세탁 동작으로 구현해 세탁력과 헹굼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제품”이라며 “1가지 세탁 동작이 일반적이라 여겼던 기존 드럼 세탁기 시장의 패러다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행 중인 ‘DD모터 10년 무상 보증제’로 인해 DD모터를 채용한 트롬 모델을 구입하면 10년간 모터 부품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