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큐브는 10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아이스테이션'으로 변경하고, 신임 사장에 박전만 전 삼성전자 상무<사진>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

박전만 신임 사장
회사 측은 소비자들에게 디지털큐브 보다는 PMP, 내비게이션 등 대표 브랜드인 아이스테이션으로 더 친숙하게 알려져 있어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의 필요성과 해외진출을 겨냥해 사명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업로고(CI)는 `새로운 것이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Nothing but New)'는 슬로건을 삽입한 아이스테이션 로고를 그대로 채택키로 했다.

아이스테이션은 이번 사명변경을 제2창업의 계기로 삼아, 2011년 3000억 원, 2015년 1조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계획도 밝혔다. 이를 위해 아이스테이션은 연구개발 투자와 브랜드 가치경영, 마케팅을 강화하고, 차세대 3D 디바이스 사업을 비롯해 해외진출을 본격화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종합 컨버전스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다.

박전만 신임 사장은 1999년 삼성전자에 입사, 전략마케팅팀과 무선개발팀에서 상품기획과 SW 개발을 담당해왔으며, 정보통신총괄 무선사업부 상무를 역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