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대표이사 조창제)는 개방형, 참여형 고객서비스 체제에 맞춰 홈페이지도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발전을 위한 가온아이의 중장기적인 전략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의 모든 제품군에 대한 표준 가격과 공수 기준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제품의 표준 제안서를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해 검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전에는 가온아이의 컨설턴트나 영업대표가 방문한 뒤에 이뤄지던 제품 시연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해, 언제라도 자신의 PC에서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회사의 신뢰성과 고객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자사의 모든 제품군에 대한 표준 가격과 공수 기준, 표준 제안서를 공개한 것은 솔루션 가격과 공수 기준을 공개하지 않은 채 고무줄처럼 사업에 적용해 왔던 기존 솔루션 업계의 영업활동을 뒤집는 것으로 국산 솔루션 업계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높이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가온아이측은 판단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회사가 축적해온 방대한 분량의 기술 및 시장 자료들을 ▲IT동향 ▲MS기술자료 ▲가온아이 솔루션 자료로 분류해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협업과 관련된 IT 기술의 모든 궁금증들을 가온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가온아이 조창제 대표이사는 “우리가 선포한 개방형, 참여형 고객서비스 체제는 기업용 솔루션의 명가로서 가온아이의 자신감과 이에 부합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관련 기술 및 최신의 정보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고객 포털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