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제작사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12일 비영리 시민단체인 아름다운가게에 알집, 알송, 알툴바 등 유틸리티 통합팩인 알툴즈 (http://www.altools.co.kr) 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가게는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시민들로부터 기증받아 매장에서 재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단체를 돕는 비영리 시민단체로써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기증보따리, 학생들이 기증에 참여하는 아름다운 나눔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가 기증하는 알툴즈는 압축프로그램인 '알집'과 음악플레이어인 '알송', 편리한 웹서핑 도우미 '알툴바'등의 유틸리티 소프트웨어를 모아놓은 패키지 제품으로써 전국 각 지역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원활한 업무를 운영할 수 있도록 유용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증되는 알툴즈의 규모는 약 1400여만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알툴즈사업본부 정상원 이사는 “나눔과 순환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아름다운가게에 알툴즈를 기증함으로써 기존의 단순한 금전적인 기부형태보다는 아름다운가게가 사회공헌활동을 해나가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