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사회복지재단(이사장 구자신)은 사회복지단체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와 ‘사랑나눔 캠페인’을 진행키로 하고, 지난 14일 굿네이버스 전국 지부의 저소득 결식 아동들에게 제공될 후원 제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쿠쿠는 지난 6월부터 자사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를 통한 ‘사랑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클릭 한번으로 이루는 사랑나눔 실천’행사를 진행했다. 방문자들이 1일 1회에 한해 사랑의 클릭 혹은 사랑메시지를 남겨 목표 개수인 3500개를 달성하면, 저소득가정아동들을 위한 시설에서 사용할 밥솥과 한 달 분량의 쌀을 제공하기로 한 것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으로 예상보다 빨리 목표가 달성된 바 있다.

쿠쿠는 이번 제품 전달식에서 굿네이버스 전 지부에 밥솥과 쌀을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올 연말에도 쿠쿠 커뮤니티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사랑의 도시락 나누기’ 캠페인을 진행, 지역아동센터의 저소득 가정 결식 아동들에게 도시락을 지원할 예정이다.

쿠쿠 사회복지재단의 관계자는 “이번 사랑나눔 캠페인은 쿠쿠 소비자들의 직접 참여로 진행되는 사회 공헌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저소득가정 아동들 및 소외계층 분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쿠쿠사회복지재단은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및 봉사 단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07년 6월 설립된 단체로, 그 동안 ‘사랑의 밥솥 나누기’, ‘태안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 등 본사 활동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