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이 양질의 UCC 활성화를 위해 UCC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다음(대표 석종훈)은 가치 있는 UCC 생산을 도모함과 동시에 올바른 인터넷 문화 정립으로의 첫 발을 내딛는 ‘Daum UCC 피에스타(Fiesta)’캠페인을 오는 9월 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용자들이 작성한 UCC를 책으로 출간하는 ‘UCC 작가되기’ 이벤트를 중심으로 자유로운 UCC 창작 지원을 위해 배경음악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음원 제공 및 CCL과 연계한 사진 공유 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먼저 1차로 오픈하는 페스티벌은 ‘UCC 작가되기’이다. 이는 온라인상의 인기 UCC를 책으로 제작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랜덤하우스와 함께 진행된다. 일상생활에서 살아가는 나만의 노하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나만의 깔끔 세탁법, 집 꾸미기 노하우 등이 담긴 '평범한 일상에서 살아남는 법' ▲스트레스 해소법 등을 공유하는 '세상에서 살아남는 법' ▲인생 처세술 등을 알리는 '사람에서 살아남는 법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응모가 가능하다.

유진상 기자 jinsa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