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낮으로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 피로감이 쌓여만 가는 여름이다. 잃어가는 입맛과 체력 회복을 위해 보양식을 많이 찾는 계절이기도 하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에 먹거리 불안감도 높아지면서 선뜻 외식을 하기도 망설여지기 마련이다. 이에 최근, 집에서 간단하게 건강음식을 만들며 실속과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기능을 더한 똑똑한 가전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천연곱돌을 이용해 영양가 높은 밥과 삼계탕 등의 보양식도 만들 수 있는 전기밥솥, 발효와 건조기능까지 더해져 건강식을 간편하게 조리하게 해주는 복합오븐, 조리시간을 줄인 전기 찜기, 스팀을 사용한 전자레인지 등과 함께 입맛을 잃어가기 쉬운 여름을 건강하게 마무리해 보자.

◇쿠쿠, 돌솥으로 영양도 맛도 UP! = ‘밥이 보약’ 이라는 말이 있듯이 한국인에게 밥은 건강을 위한 보양식의 기본이다. 매일 먹는 밥이지만 보다 영양가 있고 맛있는 밥을 원하는 까다로운 미식가라면 프리미엄 밥솥을 활용해 보자.

쿠쿠홈시스(www.cuckoo.co.kr)의 IH일품석 전기압력밥솥은 최고의 밥맛과 영양소를 유지시키고, 보양식 조리기능까지 갖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6인용, 8인용, 10인용으로 출시되는 IH 일품석 모델은 천연곱돌을 이용해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차지고 고소한 밥맛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일품석 내솥에 적용된 천연곱돌은 몸에 유익한 미네랄 성분과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해 준다. 제대로 된 누룽지와 숭늉까지 맛볼 수 있어 입맛을 돋우는데 제격이다.

또한 일품석 모델을 구매할 경우 일반 IH내솥도 함께 제공되는데, 일품석 메뉴뿐만 아니라 여름 체력보강에 좋은 현미밥, 잡곡밥, 영양죽, 삼계탕 등을 비롯 홍삼 요리까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덕분에 쿠쿠 밥솥 하나면 외식 보다 경제적이면서 밥은 물론 건강요리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쿠쿠홈시스 마케팅팀 정현교 팀장은 “보양식을 많이 찾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여의치 않은 경제 사정과 먹거리 불안감으로 인해 가정식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비용과 건강 모두 얻을 수 있는 가전 제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일렉, 발효ㆍ건조 기능 겸비한 친절한 복합오븐 = 전기오븐과 그릴,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기능을 한가지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복합오븐도 또 다른 변신에 나섰다. 갈수록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수준에 부응하기 위해 발효와 건조 기능까지 더한 복합오븐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대우일렉(www.dwe.co.kr)은 최근 전자레인지, 그릴, 오븐에 발효와 건조 기능까지 가능한 복합오븐인 클라쎄 '말하는 오븐'(모델명:KC-S340PX)을 출시했다. 발효 메뉴를 이용해 청국장, 요쿠르트 등을 제조 할 수 있으며, 건조 메뉴를 활용 육포, 과일 및 야채 등을 건조시킬 수 있다. 또한, 3면 열풍 가열 기능으로 조리시간을 3배 이상 단축시켜 1kg 닭구이 요리도 29분 안에 완성이 가능하다. 게다가 이러한 기능들은 제품에 달린 스피커를 통해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집에서도 손쉽게 다양한 영양식을 요리할 수 있다.

  ◇테팔/LG전자, 조리 시간은 줄이고 영양분은 높이는 찜 요리사 = 찜은 물과의 접촉이 적어 영양분의 손실을 막아주고 음식 고유의 특징을 살릴 수 있어, 여름 보양식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오랜 조리시간 등의 이유로 집에서 쉽게 만들기에는 어려움 있었다.

하지만 테팔(www.tefal.co.kr)의 전기 찜기인 ‘비타민 플러스’는 기존의 제품보다 조리 시간을 50%까지 단축시켜 비타민 파괴를 최소화하였다. 또한 찜판이 분리되어 있어, 한번에 2~3가지 요리를 한꺼번에 할 수도 있다. 덕분에 집에서도 다양한 찜 요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이 밖에, LG전자 웰빙스팀 전자레인지 역시 ‘증기’를 사용해 음식물 표면이 건조되는 현상을 없애는 등 찜 요리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NUC, 집에서 만들어 먹는 보약 = 저렴한 가격으로 집에서 보약을 만들 수 있는 제조기도 여름철 건강을 챙기는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NUC(www.nuc.co.kr)의 홍삼액제조기(NGM-1860S)는 6ℓ의 대용량 크기로 구성되어 있어 집에서 장기간 보약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원적외선이 나오는 게르마늄 도자기를 사용하여 높은 영양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홍삼 이외에도 영지 등의 다른 한약재와 과일류 원액도 추출할 수 있다. 또한 내열 유리를 통해 제조 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조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보온이 유지돼 편리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