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이석채 www.kt.com) 쿡TV(QOOK TV)는 24일 용산 CGV에서 개최되는 ‘제8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장르의 상상력 展’의 본선 진출작들을 개막일인 24일부터 한 달 간 VOD로 동시 상영한다고 밝혔다.

쿡TV는 최근 일반 관객들이 접하기 어려운 독립영화를 상영해 제2의 윈도로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한정된 시간과 공간에서 개최됐던 오프라인 영화제를 쿡TV를 통해 시/공간의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박쥐’로 올해 칸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은 쿡TV와의 인터뷰를 통해 “단편영화를 만드는 감독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바로 관객, 그리고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이라며 “IPTV를 통해 더 많은 관객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감독들에게 굉장히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올해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국내 최고의 영화 감독인 박찬욱, 봉준호, 류승완, 김지운, 김대승 등 국내 유명 감독들이 집행위원으로 참여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미쟝센 영화제의 본선 진출작은 비정성시(사회적 관점을 다룬 영화),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멜로드라마), 희극지왕(코미디), 절대악몽(공포/팬터지), 4만번의 구타(액션/스릴러) 총 5개의 장르 57편이며, 쿡TV에서는 이 중 53편을 영화제와 동일하게 상영할 예정이다.

서종렬 KT 미디어본부장은 “‘미쟝센 단편영화제’의 상영작들을 독립영화 팬들에게 서비스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쿡TV를 통해 많은 신인 감독들이 더 많은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열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8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상영은 영화제 폐막 이후 7월 3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QOOK TV 홈페이지(tv.qoo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경미 기자 belle@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