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kr)는 하반기부터 해외 마케팅 프로젝트 수행 평가를 바탕으로 디지털TV, 오디오/비디오 등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 마케팅 인재를 채용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에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면접을 거쳐 자질이 우수한 인재를 선발했다면, 올해부터는 디지털TV 등의 마케팅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세계 무대에서 통할 현장 감각과 기획력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겠다는 것.

이를 위해 LG전자는 3단계 채용 프로그램인 ‘글로벌 마케팅 어드벤처’ 제도를 새로 도입한다.

학부(3, 4학년) 및 석사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공 제한 없이 지원을 받아 서류전형과 면접 등 기본 전형을 거쳐 마케팅 세미나 참가 자격을 준다.

이후 7월 초 2박3일간의 합숙 세미나에서 지원자들이 팀 단위로 LCD TV, PDP TV,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전략 제품의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수립해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국내 마케팅 부서 4주와 해외법인 1주 근무로 짜여진 글로벌 인턴십 과정에 투입된다.

이 기간 마케팅팀의 일원으로 글로벌 광고 캠페인, 매장 디스플레이 전략 수립, 현지특화 마케팅 업무 등을 직접 수행하며, 인턴십 수료자는 전원 정규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홈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장인 강신익 사장과 사업부장, 해외사업 담당 팀장들도 대거 프로젝트 평가와 지원자와의 대화에 직접 나선다.

홈엔터테인먼트(HE) 마케팅전략팀장 이관섭 상무는 “최근 더욱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TV 사업 등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견인할 마케팅 인재는 최대한 채용 규모를 늘려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지원은 오는 13일 오후 11시까지 LG전자 홈페이지(www.lge.co.kr)의 ‘인재채용’ 코너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