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기존 온라인보드 게임 위주로 제공되어 온 ’다음 게임(http://game.daum.net)’ 서비스를 온라인보드 게임 강화와 채널링 서비스 확대를 중심으로 1일 전격 개편했다고 밝혔다. 

먼저 다음은 게임포털 ‘피망’을 서비스하는 네오위즈게임즈와 긴밀한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맺고, 양질의 게임 콘텐츠를 다음 게임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다음은 이번 ‘네오위즈게임즈’와의 제휴를 통해 다음 게임서비스의 수익성을 강화하는 한편 향후 채널링 서비스 등을 통한 게임 콘텐츠 모델 다각화를 실현해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번 개편으로 고스톱, 포커, 보드게임, 캐주얼게임 등 웹보드 게임은 총 25종으로 대폭 확대된다. 또한, 다음은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FPS(First Person Shooting: 1인칭슈팅), 플래시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카테고리를 새롭게 신설해 게임 채널링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구축에 역량을 집중했다.

이로써 다음 회원들은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웹보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됨은 물론 게임 서비스 제공 업체에 별도로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다음 회원이면 누구나 간단한 인증절차만으로 여러 업체의 게임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기존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정보 및 캐쉬를 비롯해 게임아이템, 아바타 등은 새로 개편되는 ‘다음 게임’으로 안전하게 자동 이관된다.

또한, 차세대 대표 FPS게임인 드래곤플라이의 ‘카르마2’ 서비스를 비롯해 ▲엠게임의 ‘풍림화산’ ▲이플레이온의 ‘바투’ ▲엔씨소프트의 ‘러브비트’ ▲ CJ인터넷의 ‘대항해시대’ 등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게임이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며, 퍼즐/ 보드 등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플래시게임 서비스가 새롭게 선보인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