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트는 ‘네이트 가정법률 상담 서비스’를 오픈 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가정법률상담소와 함께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이혼, 부부갈등, 재산법 등 가정생활 전반에 대한 전문가의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이 있는 사용자들이 네이트 지식(ask.nate.com)에 내용을 남기면, 질문의 내용에 따라 한국가정법률상담소의 전문가 집단이 직접 답변을 달아준다. 회사측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한시적으로 제공한 후 향후 정식 서비스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포털에서 가정법률 전문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컴즈 한기연 검색기획실장은 “기존 지식 서비스의 경우 비전문가들의 답변으로 신뢰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이번 네이트 가정법률 상담은 공신력 있는 기관이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라며 “법률 상담이 부담스러운 일반인에게도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정법률 상담 서비스 기간 동안 이벤트도 진행된다. 네이트 지식 페이지에 가정법률 상담 질문을 등록하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5000원권)을 증정한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